SSG닷컴, ‘숏폼’ 콘텐츠 앞세워 새 브랜드 슬로건 ‘믿고 사는 즐거움’ 알린다

2023/05/02

SSG닷컴이 ‘숏폼’을 중심으로 한 새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고,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플랫폼’ 이미지 굳히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공식 유튜브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믿고 사는 즐거움’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15초 분량의 ‘숏폼’ 콘텐츠다.주요 정보와 재미 요소를 압축해 신뢰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공개되는 영상은 총 네 편이다. 현미경 시점으로 본 신선식품이나 럭셔리 상품이 줌아웃(Zoom-Out) 화면으로 전환되며 회사가 강조하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보여주는 형태로 꾸몄다.

첫 영상인<쓱배송> 편에서는 오렌지의 과육 클로즈업 화면과 엔딩의 초인종 소리가 함께 맞물려 ‘제때 오는 신선함’이라는 쓱배송의 핵심 가치를 보여준다. <프리미엄 식품관>, <SSG개런티>, <명품 뷰티> 편에서는 각각 온라인 ‘프리미엄 식품관’에서 만날 수 있는 미식 경험, 명품 보증 서비스 ‘SSG개런티’,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서 취급하는 럭셔리 뷰티를 동일한 방식으로 소개한다.

캠페인 공개를 기념해 오는 5월 21일까지 경품 행사도 실시한다. ‘믿고 사는 즐거움? 보여줌’ 영상 4편을 보고 후기를 유튜브에 댓글로 남긴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 ‘비알레띠 모카포트’, ‘이솝 핸드크림’,’ ‘스탠리 보온병’, ‘신세계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쓱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거나 영상 4편에 모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SSG닷컴은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플랫폼’ 이미지 만들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존에 운영해 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리뉴얼했다. 라이프스타일(비장보기) 계정의 경우 일상 속 공간 구석에 명품, 패션, 뷰티 상품을 자연스럽게 배치하며 ‘믿는 구석’이라는 콘셉트로, 그로서리(장보기) 계정은 삼시 세 끼의 식사를 큐레이션해 ‘플레이트리스트’라는 콘셉트로 시각화했다. 지난 27일부터는 신뢰와 프리미엄이라는 핵심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고객 홍보대사 ‘SSG 메이트’ 모집에 들어갔다.

김진설 SSG닷컴 광고마케팅담당은 “고객이 쓱닷컴의 상품과 서비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치에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고객의 첫 번째 선택을 이끌어 내는 ‘고객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플랫폼’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브랜딩 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