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VR로 만든 ‘한샘 리하우스’ 특집 방송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오는 24일(수) 밤 9시 35분에 VR로 제작한 ‘한샘 리하우스’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한샘 리하우스 특집은 업계 최초로 한 시간 전체가 VR(Virtual Reality) 방송으로 제작됐다. 기존 시공 방송은 시공상품을 스튜디오에 직접 설치하거나, 인테리어 전후 모습을 자료화면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비해, 이번 특집 방송은 스튜디오에 상품 설치 없이 전 과정을 VR로 준비했다.

특히 인테리어 전과 인테리어 후의 비교 VR을 별도로 제작해 오래된 집이 인테리어를 한 후 어떻게 변하는 지 눈으로 비교해서 보여준다.

고객은 인테리어를 직접 하지 않더라도 오래되고 낡은 집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별도의 쇼룸을 방문하지 않아도 변화될 인테리어 공간을 3D입체 영상으로 쇼핑호스트와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방송을 보고 신세계라이브쇼핑에 상담 예약을 남기면, 한샘의 전문 디자이너가 진단 및 무료컨설팅을 해준 후 실측과 계약을 진행하고 시공하는 구조다. 시공 계약 시 금액대별 최대 500만원의 추가 시공 혜택과 신세계라이브쇼핑 2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별도로 이번 달 상담예약만 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 이용권(300명)을 증정한다.

이번 방송을 준비한 방송영업팀 이영찬PD는 “고객들은 방송을 통해 인테리어 전후를 바로 비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저렴하게 주거 환경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