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차별화 아이스크림 ‘라떼는쑥파르페’로 할매니얼 취향 저격

2023/07/13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열풍이 편의점 아이스크림으로 옮겨붙었다.

이마트24가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5월부터 이달 11일(화)까지 아이스크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팥, 인절미, 흑임자 등 전통 식재료를 소재로 한 이른바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전년 대비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이마트24는 쑥과 라떼를 소재로 한 차별화 PB(자체 브랜드) 아이스크림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라떼는쑥파르페’는 컵 타입의 파르페 상품으로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에 국내산 쑥을 더해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욱 배가시키고, 상품의 하단 부분에 함유된 카페라떼가 조화를 이뤄 더욱 풍부하고 이색적인 조합을 선사한다.

이마트24가 해당 아이스크림을 ‘파르페’로 선보인 까닭은 컵&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한 고객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같은 기간(5월 1일~7월 11일) 아이스크림 분류(바/콘/컵/샌드/튜브형)별 매출 비중을 확인한 결과 컵(홈타입, 파인트형 등) 아이스크림의 매출 비중이 지난해 14%에서 올해 22%로 껑충 뛰어올랐다.

또, 이마트24 아이스크림 중 프리미엄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 또한 32%로 지난해에 비해 10%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컵, 파인트형 등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바, 콘, 튜브형 등 일반 아이스크림을 찾는 수요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한 것.

이에 이마트24는 할매 입맛과 프리미엄 컵아이스크림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쑥파르페를 출시하게 됐다.

해당 상품은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심플하면서도 독창적인 네이밍을 택했고, 상품의 맛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쑥이 연상되는 색상과 주 재료를 강조한 디자인 패키지로 보는 재미도 더했다.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 320ml’의 가격은 3천원으로,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한 해당 상품이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맞아 MZ세대에는 트렌디한 먹거리로, 중장년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디저트 푸드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마트24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 전망하고 앞으로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상품군을 확대하는 등 해당 라인업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한나예 이마트24 아이스크림 MD는 “최근 전통 식재료를 소재로 한 이른바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늘고 있는 추세라 이번에 출시하는 라떼는쑥파르페 상품 또한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소비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