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조선 제주, ‘아트 트랙 제주 2023’ 참여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Grand Josun Jeju)’가 9월 1일(금)부터 10월 1일(일)까지 한 달간 ‘아트 트랙 제주 2023’에 참여해 호텔 전체를 하나의 갤러리로 변신한다.

아트 트랙 제주 2023는 스피커(SPEEKER)에서 주관하는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젝트로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함께 그랜드 조선 제주를 비롯한 카페, 복합문화시설 등 제주도 내 곳곳에서 스페인 사진작가 요시고를 비롯해 많은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 페스티벌이다.

이번 아트 트렉 제주 2023을 통해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는 안웅철 작가의 사진전과 플라워브랜드 그로브의 작품을 호텔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그랜드 조선 제주 힐 스위트관 6층에 위치한 ‘헤븐리 라운지’ 에서는 독일 유명 음반사인 ECM Records의 유일한 한국인 사진작가인 안웅철 작가의 전시전을 통해 제주 바다 사진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아트 트랙 제주 기간에는 안웅철 작가가 직접 큐레이션한 BGM을 들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11:00~18:00에 방문 시 스피커(SPEEKER) 담당자를 통한 작품 해설도 진행된다.

안웅철 작가는 조동진, 이루마, 황병기를 비롯해 유이치 사카모토, 제프쿤스 등 다양한 음악가들과 영감을 주고 받으며 음악이 들리는 듯한 한 장의 사진을 담아내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호텔 본관에서는 몬스터 호텔 콘셉트의 이색적이면서 위트있는 변신도 함께 진행된다.

다채로운 꽃을 다루는 플라워 브랜드 그로브와 협업해 몬스터 호텔 콘셉트의 아트 전시로 싱그러운 식물들이 가득한 본관 라운지앤바의 아트리움을 비롯해 호텔 곳곳에서 다양한 사이즈와 색감의 몬스터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트트랙 제주 프로젝트를 기념해 라운지앤바에서는 그로브몬(GROVEmon) 스페셜 디저트를 선보인다.
그로브몬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주 감귤로 만든 달콤하고 귀여운 몬스터 모양의 ‘그로브몬 타르트’와 ‘그로브몬 스무디’는 9월 한달간 만나볼 수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오픈 초부터 호텔 곳곳에 최정화, 알렉스 카츠, 게리흄, 래리 벨 등 21세기 컨템포러리 작가 작품 340여점을 비치해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아트캉스(아트+호캉스) 경험을 선사해왔다.

그랜드 조선 제주 마케팅 담당자는 “아트 트랙 제주 2023 참여를 통해 추가로 만나는 두 작가의 작품으로 럭셔리와 프라이빗함을 갖춘 힐 스위트관과 이국적인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본관의 각기 다른 매력을 느끼며 마치 두 개의 갤러리를 방문한듯한 색다른 제주여행을 선사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

아트 트랙 제주 2023을 통해 제주 곳곳에서 진행되는 전시는 기간 내 상시 관람 가능하며 일부를 제외하고 입장료는 무료다. 유료 전시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