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나눔 문화 확산 나서

2023/10/04

이마트24와 사랑의열매가 나눔에 재미를 더한 새로운 기부 문화를 제안했다.

이마트24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달 4일(수)부터 올해 말까지 고객이 이마트24 앱 내 게임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앱 내 이벤트페이지 ‘마음기부’에서 참여 가능하며, 고객들은 이마트24 앱에서 게임을 통해 획득한 루비를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다.

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기부한 누적 루비 개수에 따라 사랑의열매를 형상화한 신규 코스튬을 착용한 ‘나눔원둥이’(루비 100개/500개)와 ‘희망원둥이’(루비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루비 1천 개를 기부한 고객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500원)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객이 기존 보유하고 있던 루비(이마트24 앱 내 게임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재화)를 기부하는 방법 외에도 루비 기부 게임 ‘우주나눔배송’을 통해 자동으로 기부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이마트24 앱에서 해당 게임을 통해 나눔 상자를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배송시키면 루비 6~8개를 자동으로 기부하게 된다. 총 15개의 스테이지를 완료한 고객은 직장인 콘셉트의 ‘열매원둥이’ 코스튬 또한 획득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기부한 루비 개수에 비례해 사랑의열매 측에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루비 100만 개 모금 이벤트는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마트24 모바일앱의 특성을 살펴 잘파/MZ세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나눔을 떠올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잘파세대 :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이다. 잘파세대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환경에서 성장했기에 어떤 세대보다도 최신 기술을 아주 빠르게 받아들이고 활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 MZ세대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앱을 통한 루비 기부와 더불어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익금의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되는 사랑의열매 핫팩 상품 2종과 핫(HOT) 이프레쏘 시즌컵, 사랑의 마카롱, 사랑의 샌드위치를 10월 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마트24와 사랑의열매는 앱 내 게임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기부활동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게임이 익숙한 MZ세대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앱 게임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나눔을 떠올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루비 100만 개 기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게임 캐릭터에 사랑의열매를 형상화한 코스튬을 착용시키는 등 기발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편의점의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대면 봉사활동을 3년 만에 재개했다.

해당 봉사활동은 ‘복지관 배식 지원 및 청소’, ‘생태공원 환경정화 및 수생식물 심기’,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 보조’ 등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매월 임직원들의 자발적 봉사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또, 이마트24는 2019년부터 매년 가맹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도 진행 중이다. ‘동행기부’는 가맹점이 기부한 금액만큼, 이마트24 본사가 동일한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이마트24는 시행 가능한 사회공헌활동 방법이 다양해진 만큼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상생활동을 지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