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겨울방학 앞두고 키즈 미술 강좌 늘린다

2023/11/16

신세계아카데미가 겨울방학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미술 강좌를 대폭 늘려 선보인다.

아트 리테일을 선도하는 신세계가 이번에는 어릴 때부터 일상에서 미술을 접하고 직접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다.

미술 교육은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동시에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며 타인과 소통하는 능력을 발달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신세계아카데미는 11월 말 시작하는 겨울학기 강좌에 키즈 미술 강좌를 기존보다 30% 늘려 편성했다. 특히 영유아기 발달 단계에 따라 연령대별 맞춤형 미술 수업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낙서 형태의 그리기를 시작하는 2~4세를 대상으로 ‘베이비 아트슈에뜨’ 강좌가 열린다.

유명 미술교육기관인 아트슈에뜨의 대표가 직접 수업하며, 아이의 창의성을 이끌어내고 감각적인 미술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이다. 베이비 아트슈에뜨는 아이와 엄마가 함께 듣는 수업으로, 미술을 통해 유대감과 추억까지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는 강남점에서 12월 4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센텀시티점에서는 형태 그리기를 본격적으로 시도하는 4~7세(2016~2019년생)를 대상으로 ‘상상력을 키우는 유아 창의미술’ 수업이 진행된다. 아동 미술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이 수업에서는 미술을 통해 자신의 관점에서 세상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강좌는 12월 2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이어진다.

본점·경기점에서는 정규 강좌로 ‘아르테 잉글리쉬 유아 영어 미술’을 연다. 미술 교재를 통해 영어까지 배울 수 있는 일석이조 수업이다. 부담 없이 수업을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원데이 클래스(11월 26일·경기점)도 펼쳐진다.

신세계아카데미는 올 겨울 미술 강좌 외에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키즈 캠프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11월 25일에 타임스퀘어점에서는 인문학과 미술을 결합한 ‘아츠 앳 바라봄 스토리텔링 키즈 아트 캠프 – 그리스 로마신화’가 열린다. 6세(2017년생) 이상의 유아동이 참여할 수 있으며 수많은 화가들의 주제였던 그리스 로마신화를 그림으로 이야기하고 표현하는 키즈 인문학 예술 수업이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하남점에서는 8~11세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출판 전문기업인 동아출판과 함께 ‘도전! 문해력 골든벨’ 수업을 진행한다. 동아출판의 교재를 통해 문해력을 키우고,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는 문법을 퀴즈 형식으로 재밌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경기점(내년 1/20), 하남점(내년 1/27)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최근 아동 미술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동 나이별 맞춤형 강좌를 확대해 선보인다”며 “신세계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서 미술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아카데미 겨울학기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11개 점포의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와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www.shinsegae.com),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