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와인 사업 강화 비전 제시

2024/02/01

신세계L&B(대표 송현석)가 2024년의 새로운 성장 비전으로 ‘와인앤모어(WINE&MORE)’를 주류 전문 매장 브랜드에서 와인 및 주류 사업 전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역할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세계 L&B는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독보적인 와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전세계 유명 와인을 국내에 선보이며 국내 1위 와인 유통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와인앤모어’는 와인업계 최대 주류 전문 매장으로 역할을 하면서 국내 와인시장의 성장과 함께 확장되어 왔다.

신세계 L&B는 고객 일상의 모든 주류 라이프에 더 큰 풍성함과 수준 높은 즐거움을 제공하는 미션을 설정하고 기존 ‘와인앤모어’ 매장 뿐만이 아닌 다양한 온/오프 라인의 고객 접점에서 L&B만의 엄선된 와인 및 주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러한 다양한 시도와 남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첫 시도로, 변화에 대한 의지와 비전의 상징인 ‘2024 청룡 에디션 패키지’를 기획하고 앞으로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L&B 관계자는 “그 동안 역량을 구축한 와인 비즈니스에 집중하는 한편, 와인앤모어를 프리미엄 주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