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옷 정리 지금부터”… W컨셉, 봄 시작 알리는 ‘프리쇼’ 열고 올 봄 트렌드 소개

“성큼 다가온 봄, 옷장 정리 타이밍 알려주는 프리쇼”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봄 트렌드를 소개하는 ‘프리쇼(Pre-show)’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리쇼는 계절이 바뀔 때 새 패션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W컨셉의 대표 행사로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신상품 발매에 맞춰 4번 진행한다.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의 새 컬렉션과 신상품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화보와 영상을 선보여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노하우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W컨셉이 꼽은 올 봄 여성복 트렌드는 ‘모던(Modern)’, ‘페미닌(Feminine)’, ‘캐주얼(Casual)’이다.

‘모던룩’은 미니멀리즘 패션의 유행과 궤를 같이한다. 팬데믹 후 올드머니룩, 스텔스 럭셔리 등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올해도 클래식하지만 본질에 집중하는 미니멀리즘 패션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에 따라 봄에 많이 찾는 의류 상품인 재킷, 가디건, 블라우스, 미니스커트, 원피스 등에서도 소재나 독창적인 디자인 등을 강조하는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발레코어 영향이 이어져 ‘페미닌룩’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하늘하늘한 시폰 소재나 리본을 활용하고, 몸매를 강조한 디자인 의류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더티스’, ‘리엘’ 등이 있다. 팬데믹 후 편한 옷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캐주얼룩’도 지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프리쇼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열리며 프론트로우, 던스트, 비에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르메메 등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봄 신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차 행사는 19일부터 25일까지로 어패럴, 백, 슈즈, 액세서리 카테고리에서 W컨셉 인기 브랜드 모한, 라메레이, 룩캐스트, 쏘이르, 이이에, 올인컴플리트 등이 참여한다. 2차 행사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린다.

프리쇼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프리쇼 참여 브랜드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12% 할인쿠폰 3장을 발급한다. 또한, 프리쇼 스타일링 화보에서 선보이는 추천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12%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최대 3만 5천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정용철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이번 봄 시즌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디지털 런웨이 콘셉트의 숏폼 영상과 패션 화보를 동시에 제작했다”며 “프리쇼에서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팁을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