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근 팀장의 견묘한 펫 이야기] 반려동물의 천국, 펫팸족의 성지 몰리스 3세대 매장에 놀러 오세요!

2024/02/29

오늘은 스타필드 수원에 최근 오픈한 몰리스를 소개하려 합니다. 1호점부터 지금까지, 몰리스는 등장과 동시에 반려동물 문화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잠시 몰리스의 역사를 살펴볼까요?

        

몰리스’, 반려동물 문화의 진화와 혁신

 

2010년, 최초의 몰리스가 문을 열었습니다. 당시 오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강렬하게 기억되는 건 기존 이마트 반려동물 카테고리에 없던 다양한 상품들을 갖추기 위해 쏟아낸 수많은 시간과 끈질긴 노력입니다. ‘반려동물 전문점’인 만큼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들을 1부터 100까지 다 갖추자’는 생각을 했죠.

그 당시에는 몰리스처럼 큰 규모의 상품 판매 공간과 동물병원, 미용, 호텔, 놀이터까지 갖춘 반려동물 전문점은 매우 드물었습니다. 이러한 몰리스의 종합적인 서비스는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반려인들에게 필수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죠.

몰리스 스타필드 하남점

2016년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 몰리스는 기존의 몰리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모습으로 고객님들께 선보였습니다.

250평 규모의 거대한 유럽풍 매장으로, 입구 천장에서부터 반려동물 그림이 멋지게 그려졌습니다. 전문점으로서의 상품 구색은 물론, 맨션 같은 고급호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카페, 옷을 직접 입혀볼 수 있는 피팅룸 등 반려동물관련 서비스도 알차게 준비한 2세대 매장이었습니다.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

2024년 1월, 몰리스 15년간의 노하우와 최신 트렌드를 결합한 ‘몰리스 3세대 매장’이 스타필드 수원에 탄생하였습니다.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은 한마디로 고객과 반려동물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켜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매장입니다. 오프라인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용품과 MZ세대 반려인을 겨냥한 체험형 콘텐츠를 갖춰 많은 이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죠.

몰리스 3세대의 첫 번째 매장인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주목할만한 몇 가지 공간과 콘텐츠를 소개하겠습니다.

        

3세대 몰리스의 탄생,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상품 구성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상품 구성입니다. 모든 상품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구성했습니다. 매장 입구부터 펼쳐지는 ‘패션 스트리트’ 존에는 25개 브랜드의 1,000개가 넘는 펫 의류들이 전시됐으며, 옷을 입혀보고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는 피팅룸도 마련됐습니다.

최근 사람용 유모차보다 반려동물용 유모차의 판매율이 더 높다는 뉴스를 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명 ‘개모차’가 반려인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떠올랐는데요. 몰리스는 이러한 트렌드를 사전에 파악하여 피카고, 낫쏘빅 등 유명 브랜드의 유모차를 입점시켰고, 유모차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준비했습니다.

또, 고양이를 키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캣 타워를 아름다운 조명 아래 전시하여 그 실물을 직접 둘러볼 수 있게 했습니다. 크기가 커서 직접 들고 가기 불편한 상품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매장을 둘러보고 결제를 마쳤다면 사료 샘플 자판기를 체험해보시길 권합니다. 이 자판기에는 24개 브랜드의 사료 샘플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결제 후에 제공되는 몰리스 코인으로 고객이 원하는 사료 샘플을 선택하여 뽑아가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세대 몰리스,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
반려동물 문화의 새로운 표준으로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소통공간 ‘몰리스 라운지’

먼저,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에는 15평의 ‘몰리스 라운지’가 조성됐습니다.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인테리어로, 고객들과 반려동물들이 상호 소통하고 공감하며 쉴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이곳 몰리스 라운지에서는 신상품 런칭 행사, 반려동물 훈련과 수의학 등 각종 강의도 진행됩니다. 마치 중세 시대의 광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공간이죠. 차이점이 있다면 몰리스 라운지는 반려동물에 집중했다는 점입니다.

 

<몰리스 라운지 이용안내>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보호자 동반 입장 필수
대형견 및 공격성 있는 견종 입장 불가
몰리스에서 구입한 반려견 간식 급여 가능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포토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포토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포토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포토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포토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포토존’
포토존을 즐기는 강아지 고객
포토존을 즐기는 강아지 고객
previous arrow
next arrow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 필수 요소인 포토존과 셀카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토존은 3가지 컨셉으로 각각 다르게 구성됐는데요. 여기에 시즌별로 테마를 변경해 다양한 사진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셀카존은 몰리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 부스 안에서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장 중앙에는 견생사진 부스도 운영 중입니다. 하림펫푸드 제품을 구매하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반려동물과 오늘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답니다.

<견생사진 부스 이벤트>

기간 : 1/24(수) ~ 3/24(일)
이용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오후 1시 ~ 오후 2시 휴게시간)
하림펫푸드 제품 구매 시 1회 촬영 가능 (당일 구매 영수증 사용)

 

대학병원 수준의 시설을 갖춘 ‘웰니스 동물병원&미용’

이외에도,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에는 대학병원 수준의 시설을 갖춘 웰니스 동물병원이 있습니다. 한국과 독일에서 수의사 면허를 모두 취득한 수의사 선생님이 직접 진료를 하시고, 입원, 백신접종, 각종 검사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또, 이곳 미용실에는 30년 경력의 베테랑 반려동물 미용사가 직접 미용을 진행합니다. 반려동물이 미용을 받는 동안 반려인은 스타필드 수원을 자유롭게 구경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죠.

<웰니스 동물병원 운영 시간>

진료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오후 5시 반 접수마감)
휴게 시간 : 오후 1시 ~ 오후 2시

 

        

3세대 몰리스, 그 다음은?

 

오픈 후 한 달이 지난 지금도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에는 매일 천 명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하여 몰리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패션 스트리트를 시작으로 유모차존, 포토존까지 이어지는 매장은 하루 종일 많은 고객들로 붐비는 핫플레이스가 되었죠. 라운지에서는 반려동물이 서로 어울리는 것을 관찰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반려인들도 늘고 있습니다.

몰리스 3세대 매장을 즐기는 강아지 고객들

몰리스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몰리스는 스타필드 수원점을 넘어 고객과 반려동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매장으로서 계속해서 진화해 나갈 것입니다. 이 진화의 핵심에는 ‘고객 여러분과 반려동물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늘 자리잡고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주세요.

신세계그룹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는 미디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사용 시에는 신세계그룹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김성근 이마트 몰리스 상품개발 팀장
개냥이들의 대부
‘반려동물이 진정한 가족이 되는 곳’
몰리스에서 14년 째 상품개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