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퍼마켓’ 열고 나눔 바자회 실시

2019/10/24

 

“이번 주말에는 즐겁게 쇼핑하면서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쓱퍼마켓’으로 놀러오세요”

SSG닷컴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가로수길 가로골목에서 ‘쓱퍼마켓’ 일일 나눔 바자회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SSG닷컴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쉽고 재미있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퍼네이션(Fun + Donation)’을 컨셉트로 잡았다. 소비자 단순 변심 등 실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리퍼 제품 2천종을 선정해 최대 70%까지 할인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한다.

‘쓱퍼마켓’은 ‘SSG(쓱)’와 ‘슈퍼마켓’의 합성어다. 마치 ‘집 앞 슈퍼마켓’을 들르듯 부담스럽지 않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최근 유행하는 레트로(복고풍) 감성을 담았다. 행사 포스터도 과거 영수증에서 볼 수 있던 ‘도트(Dot)’ 이미지로 꾸며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끈다는 계획이다.

 

 

오후 2시부터는 가로골목 옥상 루프탑에서 ‘SSG 옥션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주요 경매 물품은 SSG닷컴 전속모델인 ‘공유’, ‘공효진’이 이번 쓱세권 광고 촬영 시 착용했던 의상이다. 이 외에도 명품 브랜드 백화점 상품도 경매에 나올 예정이다.

행사장에 들린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재웅 SSG닷컴 홍보브랜딩팀 과장은 “고객과 소통하면서 재미있는 기부 행사를 만들기 위해 경매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SSG닷컴은 기부행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SNS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쓱퍼마켓’ 방문 혹은 상품 구입 사진을 찍어 #SSG, #쓱퍼마켓 등 지정된 해시태그를 사용해 SNS에 공유하면 현장에서 ‘보성 유기농 말차’ 음료를 증정할 계획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흔히 떠올리는 바자회 느낌이 아닌 참여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주말에는 가족, 친구와 함께 ‘쓱퍼마켓’에서 좋은 물건도 얻고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9년 10월 24일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