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보이스 커머스 시대 공략!

2019/05/14

면세쇼핑도 말로 하는 시대가 됐다. 

신세계면세점이 지난해 면세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 음성 취향 검색 서비스”를 오는 5월13일(월)부터 한국어 서비스로 확대 지원하고 취향 음성 인식 쇼핑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자체 쇼핑 어플리케이션 내 중국어 AI 취향 음성 검색 서비스를 지난해 1차 오픈 하고, 중국인 고객들이 음성으로 취향 검색을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어 취향 AI 음성 검색의 한국어 서비스를 정식 오픈 해 내국인 고객들의 뷰티 쇼핑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어 서비스는 말하면(SAY)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골라주는(PICK) ‘세이픽(SAY-PICK)’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은 500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 1만여 개의 스킨케어 및 1만5천여 개의 메이크업 상품이 등록되어 있을 뿐 아니라 연작, 시코르, 스톤브릭, 베카 등 단독 브랜드가 다수 입점 되어 있다.

이번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취향 음성 검색 서비스 세이픽으로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은 ‘뷰티 놀이터’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 색상, 피부타입 등 단순 키워드 중심의 음성 명령어는 물론 ‘촉촉하게 발리는’, ‘발림성이 좋고 입술이 도톰해 보이는’ 등 제품의 사용감과 연출력, 나아가 ‘분위기 여신인 10달러 이하의’와 같은 고객이 원하는 연출 이미지와 가격대까지 고려해 뷰티 아이템을 추천해 준다.

신세계면세점은 AI 취향 음성 검색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적립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고객 대상으로, 8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1만 원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5월 13일부터 신세계면세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유명 뷰티 유튜버 ‘하나보노’의 세이픽 리뷰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 정답을 맞히면 적립금 5천 원을 추가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음성 검색 서비스를 통한 쇼핑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AI 검색 기술이 점점 정교해지면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의 트렌드를 읽어 더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누적 데이터를 더욱 정밀히 분석해 꾸준히 업그레이드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6, 7월 여름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시면서 음성 서비스를 통해 신세계면세점이 준비한 특별한 ‘뷰캉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의 음성 검색 서비스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기업 마이셀럽스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동반성장 기회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