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더종로점을 담은 전용 MD 출시

2018/03/29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인 더종로점 오픈 100일을 기념해 더종로점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MD 4종을 3월 30일 출시한다.

또한, MD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후원한다. 기부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하는 예술인재를 위해 사용된다. 스타벅스는 더종로점에 마련된 커피 스테이지 공간을 통해 예술인재들이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정기적인 공연 기회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더종로점 전용 MD는 <더종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더종로 시온 블랙머그>, <더종로 시온 사이렌 머그>, <더종로 시온 스토어 머그> 등 총 4종으로 더종로점의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를 디자인으로 표현했으며, 3종의 시온 머그는 일부 도금 작업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종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는 더종로점의 1층과 2층의 내부 전경으로 텀블러 속지를 디자인해 음료를 담으면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더종로 시온 블랙머그>는 더종로점 2층의 내부 모습과 국내 스타벅스 매장 중 최대 길이의 바(Bar)를 표현했고, 따뜻한 음료를 담으면 인테리어 요소들이 초록색으로 변한다.

<더종로 시온 사이렌 머그>는 매장 1층에 가로 2.4미터, 세로 6.8미터 크기로 설치되어 있는 대형 사이렌 모습을 보신각 종의 꽃 문양, 커피 열매와 함께 표현해 따뜻한 음료를 담으면 커피 열매 부분이 연한 초록색으로 변한다.

<더종로 시온 스토어 머그>는 매장 1층 전경을 표현했고, 따뜻한 음료를 담으면 인테리어 요소들이 카페라떼 색상으로 변한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은 지난 2017년 12월에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으로 서울 종로구 종로타워에 오픈했다. 국내 진출 18년간 스타벅스의 모든 경험을 집대성해 리저브 바 매장과 티바나 인스파이어드 매장의 서비스를 모두 모았으며, 전용 음료와 푸드, MD 등을 구비했다.

또한, 조선 조선시대 종로에 자리잡고 있던 시장인 육의전(명주, 종이, 어물, 모시, 비단, 무명)을 배경으로 6가지 공간 구성을 도출해 내고 각각 다른 주제의 공간을 구성해 다양한 고객별 취향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취향에 따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18.3.29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