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패션 브랜드 리스(REISS) 국내 정식 론칭 케이트 미들턴 드레스 국내 상륙

영국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이 약혼식에서 입은 드레스로 화제가 된 영국 패션 브랜드 리스(REISS)가 국내에 정식 수입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은 올해 2월부터 리스(REISS)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이달 28일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국내 첫 여성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남성 단독 매장은 3월 1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오픈한다.

리스(REISS)는 1971년 영국 런던에서 데이비드 리스(David Reiss)가 맞춤복 매장으로 시작한 브랜드다.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창립 초기부터 별도의 디자인팀을 구성하고 디자인팀이 자체 개발한 원단을 사용해 의상을 제작하고 있다. 고전 영화와 미술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의상을 출시하며 전세계 남성과 여성들의 비즈니스 캐주얼로 각광받고 있다. 비욘세, 테일러 스위프트, 제시카 알바 등이 즐겨 입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리스는 유명인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지만 일반인들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착한’ 가격으로 유명하다. 브랜드의 DNA라고 할 수 있는 맞춤복 기술이 디자인에 적용돼 입었을 때 탁월한 착용감과 실루엣을 자랑하며, 가격대는 해외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약 70% 수준으로 ‘합리적인 럭셔리’를 지향한다. 여성 드레스 30만원대, 여성 재킷 40~60만원대, 남성 수트 70~80만원대, 남성 캐주얼 재킷 30~50만원대, 셔츠 10~20만원대로 수입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와 견줘도 손색없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리스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매장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여성과 남성 매장을 별도로 운영하며, 올해 상반기에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에 6개 매장을 열고 하반기에 6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연말까지 총 12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수용 신세계인터내셔날 리스 담당 상무는 “합리적인 럭셔리를 추구하는 리스는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라면서 “백화점 내 수입 브랜드 중에서도 디자인과 가격에 대한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높은 매출을 올릴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8.2.27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