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TECH 직군 채용 나선다

2021/07/08

SSG닷컴이 오는 18일까지 IT개발자를 모집 대상으로 하는 ‘2021년 하반기 Tech(기술) 직군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해당 직군 단일 채용으로는 2019년 3월 SSG닷컴 단독 법인 출범 이래 가장 크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최신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SSG닷컴의 플랫폼 경쟁력을 견인하는 ‘데이터·인프라본부’ 산하의 총 14개 직무다. ▲ 서비스 기획 ▲ 소프트웨어 개발(프론트, 백엔드) 전 부문 ▲ 데이터 분석 및 개발 ▲ 데이터 예측 ▲ 딥러닝 개발 ▲ 시스템/미들웨어/네트워크 엔지니어 ▲ DBA 등이 해당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8일(일요일) 오후 11시까지다. 이후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1차 실무진, 2차 임원진 면접을 거치게 된다. 이 밖에 지원 직무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우대 사항은 SSG닷컴 채용 홈페이지(ssg.recruit.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는 현업 담당자의 인터뷰를 담은 ‘직무 소개 동영상’ 페이지도 신설했다.

이번에 채용을 진행하는 데이터·인프라본부는 SSG닷컴의 주문부터 결제, 배송에 이르는 전반적인 사업 영역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핵심 조직으로 신세계그룹 내 온-오프라인 협업도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구성원에게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마스터클래스(Master Class)’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한편, 회사의 전략과 비전을 서로 공유하고 직급과 관계 없이 누구나 의견을 내는 ‘올핸즈 미팅(All-Hands Meeting)’을 수시로 여는 등 SSG닷컴 내에서 가장 수평적 문화를 지향한다.

SSG닷컴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은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의 공통적인 복리후생과 동일하게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은 물론, 연 1회 휴양시설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회사 기여도에 따라 스톡옵션도 받을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IT개발자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쓱닷컴과 함께 성장하며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