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편bar’(편의점+바)찾는 고객 늘었다! 이달의 칵테일로 홈바족 잡는다

2021/07/29

홈술족들이 다양한 주류를 즐기면서, 칵테일 제조 위한 럼, 진, 보드카 등 리큐어* 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리큐어(liqueur) : 주정에 과실, 과즙 등의 성분을 넣고 감미료를 넣은 혼성주

실제로 이마트24의 올해 상반기(1월~6월) 리큐어 상품은 전년대비 121% 증가했으며, 리큐어와 함께 칵테일 제조에 사용되는 토닉워터/탄산수와 돌얼음이 각각 86%, 25%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철 판매가 적은 돌얼음이 올해 1분기(1월~3월)에만 40% 증가해, 칵테일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보인다.

리큐어의 인기는 코로나19가 지속 됨에 따라 홈술 문화가 일상이 된 가운데, 이제는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술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SNS상에는 각종 음료와 술을 이용한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유하며, 셀프 칵테일 제조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8월 이달의 칵테일로 ‘팔리니 리몬첼로(200ml)’를 선보인다.

팔리니 리몬첼로는 140년 전통의 주조 명가인 ‘팔리니’에서 전통적인 레시피로 만든 레몬 리큐어다. 이태리 남부 아말피 해안에서 생산된 레몬과 천연 레몬 오일 추출물을 사용해, 레몬 본연의 풍미와 향을 느낄 수 있다.

팔리니 리큐어와 토닉워터/탄산수/사이다 등을 1대 3의 비율로 섞어 얼음잔에 넣어 레몬 칵테일로 즐길 수 있으며, 토닉워터 대신 샤도네이 품종의 화이트와인을 5대 5 비율로 섞어, 진한 레몬 풍미의 와인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팔리니 리몬첼로 리큐어를 차갑게 해서 샷 또는 온더락*으로도 마실 수 있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 온더락(On the Rock) : 얼음과 필요한 재료만 넣고 만드는 칵테일

팔리니 리몬첼로는 8월 한달 간 16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가 7월 이달의 칵테일로 판매한 과일 리큐어인 ‘슈슈(XUXU)’는 출시 이후 양주 카테고리 내에서 베스트 3위에 이름을 올리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슈슈는 보드카를 베이스로 해 생딸기 55%와 라임즙 11%가 함유되어, 딸기의 진하고 상큼한 맛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칵테일은 제조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고, 알코올 도수가 낮아 더운 여름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 스테이케이션족 잡기 위해, 80만원 상당 호텔숙박권 경품으로 내걸어

35도를 웃도는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에는 집이나 호텔 등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이달의 칵테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식사권을 경품으로 내걸고 스테이케이션족 잡기에 나섰다.

8월 한달 간, 이마트24에서 팔리니 리몬첼로를 구입 하면서 이마트24 앱의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80만원 상당의 시그니엘서울 프리미어 숙박권과 조식 2인 식사권(1명)을 경품으로 준다. 2등은 시그니엘서울 STAY 2인 식사권(3명), 3등은 리큐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탄산수 1개 교환권(500명)을 증정한다.

이마트24 손아름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여름휴가는 대부분 홈캉스, 호캉스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상큼하고 가볍게 즐기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과일 리큐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통해 홈술족들이 편바(편의점+Bar)로 변신 중인 이마트24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이마트24 수제맥주인 SSG랜더스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야구맥주 3종을 8월말까지 4캔 1만원에 판매한다. 올림픽 기간에 맞춰 8월 1일부터 8일까지는 4캔 9천원에 판매한다. 또 9일부터 31일까지 행사 카드(비씨, 우리, 국민, 농협, 삼성, 현대, 하나,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에도 4캔 9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교차구매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