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랄프 로렌과 함께 패션 경쟁력 강화 나선다

2021/08/30

SSG닷컴은 2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SG닷컴 본사에서 랄프 로렌(Ralph Lauren)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JBP)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SSG닷컴은 지난 2017년 4월부터 랄프 로렌 온라인 공식스토어를 운영해오며 신상품 선론칭, 컬래버레이션 상품 단독판매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올 상반기 SSG닷컴 랄프 로렌 공식스토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현재 SSG닷컴은 랄프 로렌의 남성/여성/아동/골프에 이르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상품 4천여 종을 보유하고 있다.

SSG닷컴과 랄프 로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 상품 개발과 연계 프로모션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또한 한정판 에디션을 개발하거나 인기 상품을 우선 공개하는 단독 론칭 행사도 진행할 방침이다.

김현수 SSG닷컴 백화점몰담당은 “타임리스 디자인으로 인기 있는 랄프 로렌과 협업을 확대해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향후 대형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늘려나가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