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 수상 영예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선보인 ‘인스타그램 방탈출게임 캠페인’이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금상을 비롯해 총 3개 부문에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대상으로 13개의 일반 부문과 3개의 특별 부문으로 나눠 시상을 진행한다.

총 92개사가 약 2,500여 점을 출품하며 참여했는데, 이번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선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69개 작품만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G9는 인스타그램 방탈출게임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에 이어 ‘브랜디드컨텐츠’ 부문 동상, ‘프로모션’ 부문 동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수상작인 G9의 ‘인스타그램 방탈출게임 캠페인’은 지난해 11월과 올 3월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 SNS 마케팅 캠페인으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콕이 일상화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기 위해 마련한 비대면 방탈출게임 프로모션이다. 추리를 통해 미션을 해결하는 동시에 게임 속 숨겨진 경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더하면서, 실제로 해당 캠페인에 총 37만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G9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고객에게 재미와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선보인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은 것에 이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관왕을 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