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학력•전공 무관’ 하반기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8일까지 하반기 신입 개발자를 공개 모집한다. 신세계그룹 일원이 된 G마켓-옥션이 작년 대비 2배 이상 신입 개발자 채용규모를 늘려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로의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에서는 앱개발-프론트엔드-백엔드 등 5대 주요 개발직무에서 00 명의 인재를 모집한다.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인력을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서류평가가 없으며 지원 시 학력-전공과 같은 서류상 스펙을 받지 않는100%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다. 지원 절차도 간편해져서 지원 시 이름-지원분야-연락처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지원자 전원에게 코딩테스트를 실시하는 파격적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지원자가 기술적 능력을 어필할 수 있다. 문서화된 스펙보다 실무 역량을 우선시하겠다는 의미다. 아울러 지원 직무를 단순화해 모집한다. 직무를 정하고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채용 후 가장 적합한 직무에 배치된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은 온라인의 전통강자 G마켓-옥션과 오프라인 전통강자인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시너지를 통해 만들어 갈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신입 인재들과 함께 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G마켓-옥션은 기존 이베이코리아의 수평적 근무환경과 문화를 유지하는 동시에 시장변화에 발맞춰 개발자 대상 기본적인 보상 패키지 이외에 장기 성과급 등 경쟁력 있는 보상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다음 지평을 열다(Open the next horizon)’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오는 28일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ebaykorea.recruiter.co.kr)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접수자 전원 코딩테스트를 거친 후 합격자에 한해 1월 중 면접을 진행하며, 전형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최종 합격자는 2022년 1월 말 입사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옥션 고영환 채용팀장은 “한국 시장에 없던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을 위한 새 출발을 100% 블라인드 채용 방식의 신입 개발자 공채로 시작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경쟁력 있는 보상과 함께 한국 커머스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 나갈 패기 있는 신입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