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홈파티가 일상이 된 연말’… 홈파티 상품 확대 도입한다!

2021/12/22

홈파티, 홈스토랑(홈+레스토랑)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편의점에서 홈파티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지난 해에 이어 올해 연말도 홈파티 문화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속에서 연말을 보내면서, 고객들도 외식이나 모임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홈파티 문화가 익숙해진 상황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2월(1일~20일) 홈파티 관련 상품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와인 284%, 케이크 138%, HMR상품(냉동, 냉장 밀키트, 간편식 포함)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와인 275%, 케이크 24%, HMR상품 29%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홈파티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는 지난 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 대신 집 근처 편의점에서 연말분위기를 낼 수 있는 먹거리 상품 구입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올해도 편의점에서 보다 다양해진 홈파티 상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홈술, 홈파티 등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올해부터 밀키트 상품군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최근 이마트24는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인 데 이어, 홈 파티에 어울리는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파티 밀키트 3종을 확대 운영한다. 홈파티 밀키트 3종은 ‘돈마호크 스테이크’, ‘페퍼로니맥앤치즈’ ‘버터갈릭파스타’ 등으로, 모두 15~20분 내로 조리할 수 있게 재료가 냉장 소포장 되어 있는 상품이다.

돈마호크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육질의 돼지뼈등심으로, 집에서 간편한 조리만으로 레스토랑 분위기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2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의 고기와 함께 특제소스, 야채 가니쉬도 함께 들어 있다. 가격은 16800원이다.

홈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이색 메뉴로 미국인의 소울푸드 중 하나인 맥앤치즈에 매콤 짭짤한 페퍼로니를 더한 ‘페퍼로니맥앤치즈’(12900원)와 버터의 풍미와 매콤한 맛으로 균형을 맞춘 ‘버터갈릭파스타’(8900원) 밀키트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25일까지 제휴카드(우리/삼성/KB국민)로 결제 시, 백화점 입점 브랜드 루시카토에서 제조한 케이크 4종(화이트크림/고구마/초코/치즈&티라미슈)를 1만원 할인된 2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12월 이달의 와인으로 완판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절대 가심비 ‘라크라사드’를 이달 말일까지 9900원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 후레쉬푸드팀 문정인 MD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상품을 강화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내며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근거리 쇼핑 채널 편의점에서 홈파티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