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첫 골프장 內 매장 여주자유CC점 오픈

스포츠를 즐기며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또 하나의 특별한 스타벅스가 탄생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자유그린길 69’에 위치한 자유컨트리클럽 내에 <여주자유CC점>을 1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유 컨트리클럽 내의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 오픈은 작년 4월 문을 연 인천SSG랜더스필드점 1,2호점과 함께 스포츠와 레저를 즐기며 스타벅스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은 국내 최초로 골프장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골프 라운딩 중 휴식시간에 이용하던 기존 그늘집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했다. 102.54m² 규모(31평)로 내부에 20개, 외부 테라스에 16개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에서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 17종의 스타벅스 인기 제조 음료와 유기농 오렌지 100%(591ml),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591ml) 등 2종의 대용량 RTD제품 등 총 19종의 음료를 판매한다. (단 <여주자유CC점>에서 판매하는 음료는 리필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라운딩 중간에 <여주자유CC점>에서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샌드위치와 케이크, 패키지 푸드 등 총 35종의 스타벅스 푸드를 판매한다.

특히 라운딩 진행 시 스타벅스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로고가 삽입된 볼파우치와 볼마커로 구성된 스타벅스 버디 미니 파우치를 <여주자유CC점> 전용 MD로 출시하며, 최근 더북한강R점 오픈을 기념해 소개한 펫전용 패밀리 가방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스타벅스 정운경 운영팀장은 “국내 첫 골프장 내 스타벅스 매장인만큼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준비했다.”라며, ”골프장 내 입점 매장이라는 특수성을 갖고 있어, 자유CC를 찾는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컨트리클럽 김태섭 총지배인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골프장에 입점하는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최근 증가한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