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타벅스와 자원순환사회연대가 함께하는 #가치위해같이해요 2차 챌린지 시작!

2022/02/21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와 함께 2월22 일부터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인 ‘#가치위해같이해요’ 2차 챌린지를 시작한다.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활동들을 안내하고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 갈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차 탄소발자국 챌린지는 2월 22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2만명의 신청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3차 챌린지인 에코 챌린지는 3월 22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 4일부터 2월 21일까지 진행된 첫번째 ‘탄소발자국 챌린지 1차 Reduce’는 모집이 시작된 지 30분 만에 선착순 모집이 마감되며 성공적인 챌린지의 시작을 알렸다. 스타벅스 앱 회원 가입과 챌린지 참여 신청 후 생활 속 탄소발자국 줄이기 9개의 미션 중 5개를 완료하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2월 22일부터 3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두번째 ‘탄소발자국 챌린지 2차 Reduce + Reuse’는 장바구니 사용하기, 분리수거하기, 다회용 컵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식물기반 유제품 선택하기 등의 미션이 주어지며 1차 챌린지와 동일하게 9개의 미션 중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챌린지 미션 완료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컵 또는 매장컵으로 음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에코 커피 쿠폰 2장 증정하고 이 중 추첨을 통해 챌린지 1차수 당 5명을 추첨하여 레스케이프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마지막 챌린지인 에코별 챌린지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개인컵 사용 시 적립되는 에코별을 챌린지 기간 내 6개 적립 시 특별하게 제작된 스타벅스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일회용품 사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손수건이며, 신청한 고객 수만큼 제작해 고객이 수령 매장 선택 예약 후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간 중 #가치위해같이해요 참여 미션당 230원을 적립해 최대 5천만원의 환경보호기금을 조성하고 자원순환사회연대에 전액 기부한다.

이현미 스타벅스 마케팅 팀장은 “이번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를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많은 고객님들이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시어 스타벅스와 고객이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은 “우리의 작은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은 환경을 지키는 시작점이며, 이를 통해 모두가 적극적인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