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글로벌, ‘충성고객에 올인’…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혜택 강화 나선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을 위한 대대적인 혜택 강화에 나선다. 매월 2주를 지정해 요일별 추천 카테고리를 선정, 추가 할인률을 적용한 스마일클럽 전용 가격을 선보이는 한편, 매주 목요일을 ‘클럽데이’로 지정하고 스마일배송 등 멤버십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매월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요일별로 생활·주방, 신선, 뷰티, 식품 중 하나의 카테고리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정마다 특가 상품 공개는 물론, 요일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마켓데이’로, 다음 한 주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식품, 생필품, 바디/헤어 등 장보기 필수 아이템들을 한 자리에 모아,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주 릴레이 이벤트에는 ▲테팔 ▲글라스락 ▲3M ▲올반 ▲풀무원 ▲종근당건강 ▲아이소이 ▲정샘물 ▲아벤느 등 다양한 품목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가 참여한다.

매주 목요일은 스마일클럽을 위한 ‘클럽데이’를 운영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스마일배송 20% 할인 쿠폰 10장을 지급한다. MD가 엄선한 10개의 파워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5% 중복할인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쿠폰도 제공한다. 첫 날인 이번 주 목요일에는 G마켓에서는 ▲켈로그 ▲롯데제과 ▲롯데칠성 ▲천호엔케어 ▲매일유업 ▲삼양의 브랜드 쿠폰을, 옥션에서는 ▲프롬바이오 ▲에버콜라겐 ▲종근당건강 ▲천호엔케어 ▲GNM 자연의품격 ▲매일헬스뉴트리션 브랜드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클럽데이 첫 오픈을 기념해, 24일에는 구매자 대상 경품 이벤트도 선보인다. 클럽데이에 스마일배송 상품으로 총 3만원 이상 구매 시 100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6일 일괄 공지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에서 ‘릴레이이벤트’, ‘클럽데이’ 프로모션 배너 클릭 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멤버십회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진행되는 정기 프로모션을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멤버십회원에게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로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클럽은 지마켓글로벌이 2017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연회비 3만원에 G마켓, 옥션, G9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가입 시 웰컴 기프트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3만5천원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구매 시 캐시 적립, 무료배송 혜택, 중복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