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제페토에서 이마트24 만나요! 스타필드 제페토점 내 매장 오픈!

2022/04/13

이마트24가 스타필드 제페토점 내에 메타버스 매장을 열었다.

이마트24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이마트24 매장을 오픈 하고,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이마트24 매장은 스타필드 제페토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실제 매장 모습과 유사하게 계산대와 커피머신이 설치되어 있으며, 점포 내부에는 최근에 출시한 인기 도넛인 ‘달걀인줄 알도넛’과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 등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이마트24와 스타필드 담당자는 실제 스타필드 내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을 실사한 후 이를 가상세계에 그대로 옮겨와 사실성 높은 매장을 구현해 냈다. 향후, 매장에 진열된 상품은 신상품 위주로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번 메타버스 매장 오픈을 기념해, 제페토 피드(게시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 제페토는 SNS플랫폼처럼, 가상세계의 다른 사용자들과 아바타 일상을 공유하고, 친구의 계정을 팔로우 할 수 있는 피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피드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제페토에 접속 후 ‘스타필드 쇼핑몰’ 월드로 들어가 이마트24 매장 앞 또는 알도넛 세상에서 사진촬영을 한 뒤, 자신의 피드에 해시태그(#이마트24, #제페토이마트24, #스타필드제페토)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오는 14일(내일, 목)부터 이달 22일(금)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1천원)을 선물로 제공하며, 공식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 한 참여자 5명을 추첨해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5천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마트24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와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가상공간에 매장을 오픈 하게 됐다. 앞서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를 공개하고,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SNS 우주세계관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 이면희 팀장은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매장을 오픈 하게 됐다”며

“메타버스 매장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고, 미래 잠재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