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정용진 SSG랜더스 구단주 ’10연승 하면 시구’ 팬과의 약속 지켰다

2022/04/18

정용진 SSG랜더스 구단주가 “10연승 달성 시 홈경기 시구를 하겠다”는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운드에 올랐다.

정 구단주는 16일(토) 오후 2시,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벌어지는 삼성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섰다.

SSG랜더스는 지난 1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트윈스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하며, KBO리그 역대 최다 개막 10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정용진 구단주는 13일 밤 SSG가 10연승을 거둔 직후 자신의 SNS에 결승타를 터뜨린 김성현 선수의 사진과 함께 “여러분의 응원과 나의 보석 덕분에 10연승 했습니다. 토요일에 시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정 구단주는 지난해 2월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를 통해 “10연승을 하면 시구를 하겠다”고 팬들에게 약속한 바 있다.

팬들은 10연승 후의 시구가 과연 성사될 것인지 설왕설래 했지만, 정 구단주는 랜더스의 10연승이 확정되고 불과 몇 십분 만에 시구 공약을 지키겠다는 SNS 글을 올려 팬들을 놀라게 했다.

앞서 정 구단주는 지난 11일, 신세계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전에서도 대회 주관사인 신세계그룹의 부회장 자격으로 시구에 나섰다.

정용진 부회장은 어깨 통증이 있지만 직접 대회를 홍보하고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공을 던졌고, 경기 전에는 땀을 뻘뻘 흘리며 시구 연습까지 했다.

정 부회장은 시구가 스트라이크존에서 벗어나자 “스트라이크 던지려다 상대방 도루 싸인이 감지되어 볼을 한번 빼봤습니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그마저도 아이템으로 활용해 다시 한번 SNS에서 대회를 홍보했다.

정용진 부회장이 어깨통증에도 불구하고 1주 동안 고교야구, 프로야구 두 차례 경기에 걸쳐 시구를 감행한 이유는 ‘약속은 꼭 지킨다’는 평소 신념 때문이다.

고교야구경기 시구는 일구대상 수상 소감 등을 통해 밝힌 “한국 야구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공식적인 발표에 대한 약속 이행이고, 프로야구경기 시구는 “랜더스가 10연승을 하면 시구를 하겠다’는 SNS 공약에 대한 약속 이행이다.

정 부회장은 그간 보도자료나 SNS를 통해 밝혔던 야구공약들을 차례대로 지켜왔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월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인수하면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선수단 기량 향상을 위한 시설 개선과 1000만 관중 시대를 만들기 위한 야구 인프라 확충에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SSG랜더스의 1군 클럽하우스를 메이저리그급으로 리뉴얼하고, 2군 실내훈련장에 최신 공조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선수단 기량 향상을 위한 시설 개선 약속을 지켰고, SSG랜더스는 현재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다.

야구 인프라 확충에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약속도 지켰다.

정 부회장이 준비한 신세계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고, 하반기에는 노브랜드배 고교동창야구대회도 열린다.

정용진 부회장은 프로·아마야구 홍보대사이자 후원자로서 한국 야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던 약속을 하나 하나 실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