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스마일페이, 페이앱 손잡고 ‘SNS쇼핑’ 간편결제 서비스

G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인스타, 블로그 등 SNS 쇼핑 영역으로 결제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은 ㈜유디아이디가 운영하는 결제 솔루션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프로셀’과 제휴를 맺고, 약 15만 여 개에 달하는 인스타, SNS, 블로그 쇼핑몰에서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는 2014년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특히 G마켓, 옥션 및 G9를 비롯해 식품, 외식, 문화, 패션, 뷰티, 레저, 어학 등 전방위적 온·오프라인 제휴 확장을 통해 ‘쇼핑에 특화된’ 간편결제 대표주자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쇼핑몰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구매 고객들에게 쉽고 빠른 결제 편의를 제공한다.

SNS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도 간편하게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사업자의 경우, ‘페이앱’ 서비스에 가입하면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와 함께 스마일페이를 별도 추가 계약 없이 결제 수단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계 서비스인 SNS 쇼핑 플랫폼 ‘블로그페이’와 새롭게 출시된 쇼핑몰 솔루션 ‘프로셀’에서도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G마켓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한 달 간 페이앱, 블로그페이 및 프로셀에서 스마일페이를 통해 첫 결제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에서 스마일페이 캐시충전결제 시 2.0%의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

G마켓 SP제휴영업팀 허정희 매니저는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서 상품 판매를 하는 SNS 쇼핑몰에서도 스마일페이 결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사용성이 크게 증대됐다”며 “앞으로도 스마일페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앱’은 15만 가맹점을 보유한 ㈜유디아이디의 PG(Payment Gateway, 전자금융결제대행업) 솔루션 서비스로, 문자(SMS), 카카오톡 등 비대면 결제와 카메라, NFC, QR 등 대면 결제 등 다양한 형태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