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아트&크래프트 전문관 오픈

2022/04/25

SSG닷컴이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회화 등 미술작품과 공예품, 각종 오브제 등 관련 상품만을 따로 모은 ‘아트&크래프트(Art&Craft) 전문관’을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곳에는 ‘오픈갤러리’, ‘아트앤에디션’, ‘프린트베이커리’, ‘그림닷컴’ 등 8개 편집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상품 1000여 종이 전시됐다.

아트&크래프트 전문관은 고객들이 SSG닷컴 내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이전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환기 화백 등 유명 작가의 작품부터 일상공간에서 가볍게 감상할 수 있는 대중적인 공예품까지 폭넓게 전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는 최근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실제 쓱닷컴 내에서 회화, 공예품 등 ‘아트 상품’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2월 그림 렌털 서비스 전문 업체 ‘오픈갤러리’, ‘그림닷컴’ 등이 입점하면서 미술품 카테고리 매출은 6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아트&크래프트 전문관 오픈을 기념, 이달 말까지 원화 및 에디션 작품을 최대 1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MD팀 바이어는 “향후 미술품 브랜드 추가 입점은 물론, 공예품과 오브제 등 연관 상품을 계속 추가해 전문성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일반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예술작품에 조금 더 편하게 접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