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2022/08/30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종료하고 ‘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매장 곳곳에 본격적인 세트 매장이 꾸려지는 2022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가 9월 1일(목)부터 추석 당일인 9월 10일(토)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2022년 추석세트 ‘본 판매’를 맞아 고객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9월 1일(목)부터 10일(토)까지 열흘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본 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만 원 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며, 5만 원 이상 구매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행사카드: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하나/롯데/IBK기업/광주은행/전북은행with SSG/SC은행이마트카드

이외에, 조선호텔 경주천년한우, 자연주의 유기농 세트, 프랑스 보르도 메독 지방 와인 컬렉션 등 프리미엄 세트부터 조미료, 커피, 생활용품 및 바이오퍼블릭 건강식품 등 실속 가성비 세트까지 준비, 고객의 세분화된 취향을 세심하게 맞췄다.

█ 고물가 시대 속 합리적 소비 인기, 2022년 추석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

올 추석 키워드는 물가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고물가’였다. 이에 빨리 구매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마트가 7월 21일(목)부터 8월 29일(월)까지 40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 추석 사전예약 매출이 작년 추석 대비 약 49.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및 비대면 명절로 인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던 2021년 추석 사전예약 매출을 큰 차이로 압도한 것이다.

지난 추석 대비 사전예약 프로모션 일수가 9일 증가한 것을 감안, 동일한 일수로 비교해도 31.5% 가량 매출이 상승했다. 이는 사전예약 기간 확대와 상관없이 올 추석에는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강세임을 증명하고 있다.

* 비교 : 22년 7/30일-8/29일, 21년 8/5일-9/4일, 31일간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에는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세트가 큰 몫을 했다. 5만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약 39.8% 신장했으며, 5만 원 이상-10만 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109.9%라는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한 조미김 세트는 해당기간 전년대비 102.9% 가량 매출 신장했으며, 멸치세트 역시 22% 매출이 증가했다.

축산에서도 전통 강자인 한우세트 인기와 동시에 칼집삼겹살/목심 혼합세트, 한돈 돼지갈비 모둠 세트 등 돈육 세트가 134.3% 신장, 작년 매출 대비 두 배 이상 판매됐다.

또한, 추석 세트 물가 안정을 위해 이마트가 선보인 5만 원 미만의 ‘리미티드 딜’ 선물세트는 저렴한 가격과 훌륭한 품질로 입소문이 나며 완판 신화를 달성했다. 대량매입과 사전기획을 통해 최대 40%가량 가격을 낮춘 것이 유효했다.

이외에 이마트가 올 추석 처음으로 시도한 선물세트 공동구매 펀딩 이벤트는 최대 7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많은 성원을 받았다. 이에 펀딩 시작 후 빠르게 완판되며, 올 추석 가성비 선물세트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올 추석 고물가 여파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세트가 인기를 끌었다”며 “이마트는 선물세트 본 판매 시즌에도 가성비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운영,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도 본판매 시작…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 할인 혜택도 풍성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하게 9/1일(목)부터 10일(토)까지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서비스 ‘쓱배송’을 통해 원하는 일시에 받아볼 수 있는 ‘바로배송 선물’을 비롯한 이마트 인기 선물과 온라인 전용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물가로 실속형 선물세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산에서는 사과, 배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해 2만원대부터 선보이며, 샤인머스캣, 메론 등 트렌드 상품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축산과 수산에서는 양극화하는 수요를 고려해 실속형, 프리미엄 상품을 고루 준비했다. 3만원대 보리굴비 세트, 미국산 LA갈비부터 1++등급 한우 및 굴비, 금태까지 폭넓은 가격대의 상품을 제안한다.

이 밖에 ‘CJ제일제당’, ‘청정원’, ‘목우촌’ 등 주요 식품 브랜드의 선물세트도 최대 37% 할인해 2만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홍삼, 루테인 등 건강식품은 물론, 프리미엄 한과, 곶감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카드 40% 할인 또는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 원 상품권 증정 등 이마트에서 제공하는 혜택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 구매 시 상품권 혜택은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 가능하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전달할 수 있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최대 200 명까지 동시에 선물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SSG닷컴은 같은 기간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세트 구매금액의 최대 7%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