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맞춤와인 추천받고, 당일픽업 주문까지 한번에! 이마트앱 ‘와인그랩’ 서비스 오픈

2022/08/31

이마트가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이마트앱 서비스 ‘와인그랩’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9월 1일부터 1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인그랩’은 이마트앱에서 와인, 위스키, 리큐어(Liquor) 등을 주문한 후 이마트 매장에서 당일부터 픽업하는 스마트오더 기능에 더해,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맞춤 와인 추천 서비스, 바코드 스캔 등 유용한 쇼핑 기능을 탑재했다.

주류의 경우 대형마트 구매 수요가 큰 카테고리인만큼, 고객 중심 앱 서비스 ‘와인그랩’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오프라인 쇼핑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와인그랩’을 활용하면 모바일로 상품을 쇼핑한 후 주문-결제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결제한 당일부터 전국 130 개 이마트 매장에서 이를 수령할 수 있다.

서비스 최초 진입 시 성인인증을 진행하며, 주문자 신분증을 지참한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맞춤 와인 추천 서비스도 선보인다.

개별 고객의 누적 구매 데이터와 와인 취향 테스트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당도(단맛)/바디(무게감)/타닌(떫은맛)/산도(신맛) 등 세부 지표로 고객 취향을 알려주고 이와 일치도가 높은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마트한 서비스다.

또한 바코드 스캔 기능을 추가하고 검색 기능을 고도화해 편의성을 더했다.

이마트 매장 쇼핑 시 주류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면 주류의 맛과 특징은 물론 고객 후기 등의 상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품종, 생산국가, 맛, 가격 등 여러 종류의 검색 필터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만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며, 할인·한정수량 등 고객 혜택이 포함된 상품들만 모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가격대별 인기 와인, 실시간 인기 검색어 기능을 활용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마트는 가성비 와인 발굴, 정기적인 대형행사 진행 등으로 국내 주류 시장의 저변확대를 주도했으며, 와인클럽, 주류 매장 리뉴얼, 수입사 확대를 통한 상품 다양화 등 다방면으로 주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나아가 이번 ‘와인그랩’ 서비스로 인해 이마트 주류 경쟁력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이마트는 ‘와인그랩’에 누적된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상품 정보를 강화하는 등 업데이트를 지속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와인그랩’ 오픈을 기념해 이마트는 9월 1일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9월 7일까지 이마트 와인 첫 구매자를 대상으로 특가 와인을 판매하며, 11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보르도 1등급 그랑크뤼 와인’, ‘리델 O글라스 패키지’ 등 총 50여 종의 인기 브랜드 와인을 일별 한정수량 할인 판매한다.

각 프로모션 대상 와인은 매일 변경되며 조기 품절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와인그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 취향분석 테스트 진행시 선착순 2천 명에게 이마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 이머니 500점을 적립하고, ‘와인그랩’에서 10만 원 이상 결제시 ‘리델 디캔터’ 사은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 챕터리드는 “고객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와인그랩’ 서비스를 오픈해 이마트 쇼핑 경쟁력을 높인다”며, “앞으로도 이마트앱을 통해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