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셀러 판매왕 오디션 ‘e-마케팅페어’ 개최

2022/08/31

지마켓이 온라인 판매 경연 대회 ‘e-마케팅페어’를 개최하고, 내달 30일까지 참가 판매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14회차를 맞는 ‘e-마케팅페어’는 중소상공인 및 지역생산자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지마켓이 국내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온라인 박람회다.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다양한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이커머스 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 개의 정부 부처와 함께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산업진흥원’의 2 개 기관이 후원한다.

참가대상은 상품 브랜드 컨텐츠를 보유하고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판매자 중, G마켓과 옥션에 판매자 등록이 되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각 모집 분야별 세부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셀러가 선정된다. 참가 신청은 9월 30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 전용 시스템인 ‘ESM 플러스’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올해는 총 8 개의 부문에 걸쳐 판매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4 개 부문에 비하면 두배로 규모를 키운 셈이다. 각각의 부문은 ▲지역활성화부문(행정안전부장관상) ▲농식품부문(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해양수산부문(해양수산부장관상)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부문(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상) ▲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부문(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상)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우수중소기업무문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상) ▲물류혁신부문(지마켓 대표상) ▲성장혁신부문(지마켓 대표상) 이 있다. 본 행사는 10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21일간 진행된다.

참가 신청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ESM 플러스’ 공지사항이나 G마켓과 옥션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마켓 supply전략팀 백소라 팀장은 “농어민, 마을기업 등 지역생산자와 소상공인 분들에게 더 많은 상품 소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e마케팅페어가 올해로 14년차를 맞았다”며 “올해는 수상 부문을 두 배로 늘린 만큼, 우수 상품을 알리고자 하는 많은 중소 셀러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