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추석 앞두고 가상인간 ‘와이티(YT)’와 함께 해리단길 핫플과 어울리는 스타일링 제안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YT)와 손잡고 지역별 핫플레이스와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디지털 콘텐츠 ‘WW프로젝트’를 공개한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YT)이라는 뜻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최근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도 위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WW프로젝트는 ‘W컨셉과 Where(공간)’을 합친 테마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지역별 인기 장소와 연계한 스타일링을 추천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콘텐츠이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W컨셉 구매 고객 데이터 분석한 결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제외하고 ‘부산’이 가장 높은 구매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WW프로젝트의 첫번째 지역으로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해리단길’을 선정했으며, 가상인간 와이티가 직접 장소와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링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상권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여행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마련해 차별화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돕는다는 전략이다.

W컨셉은 8일부터 21일까지 ‘WW(Wconcept Where)프로젝트’를 공개하고 해리단길의 맛집, 소품샵 등과 연계한 VR&AR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W컨셉은 해리단길을 대표하고 MZ세대가 좋아하는 ‘모루비’, ‘유어네이키드치즈’, ‘코지하우스’, ‘듀플릿’, ‘쎈띠멍 스튜디오’ 등 5곳을 선정했다.

‘WW 프로젝트’ 페이지에서는 가상현실 기술로 마련된 해리단길의 핫플레이스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다. 매장에서 와이티가 입고 있는 패션 스타일링을 통해 올 가을 트렌드는 물론, 각 장소와 어울리는 패션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음식 할인, 사이드 메뉴 제공 등 숨겨진 혜택 쿠폰을 찾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리단길을 방문하는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증강현실 콘텐츠도 마련했다. 매장 안에 위치한 WW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면 WW프로젝트 페이지로 연결된다. ‘AR 체험하기’를 클릭하면 위치한 장소에 어울리는 옷을 입은 와이티 영상이 노출되며 패션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상품의 정보 확인 및 구매도 가능하다.

WW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8일부터 21일까지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도 마련했다. 와이티가 착용한 의류, 잡화, 액세서리 30 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W컨셉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과 VR콘텐츠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AR필터를 활용해 촬영한 인증샷을 W컨셉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해 올리면 추첨을 통해 ‘그랜드 조선 부산 숙박권’과 ‘프론트로우 파자마 드레스’를 증정한다.

권지원 W컨셉 컨텐츠 마케팅팀장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고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색다른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W컨셉만의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