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우주 다녀온 원둥이, 종횡무진 활약! 이마트24, 이번엔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 참가!

2022/09/22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이번에는 ‘우주맥주페스티벌’에 등장해 활약할 예정이다.

지난 8월, 원둥이 인형과 바나나행성맥주를 진짜 우주까지 날려 보내는 기상천외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이마트24가 오는 23일(금)과 24일(토) 양일간 서울 중구 명동길에서 열리는 ‘2022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고 있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왔다는 SNS 세계관의 연장선상에서, ‘원둥이 인형’과 수제맥주 ‘바나나행성맥주’ 등을 헬륨풍선 비행체에 실어 우주로 날려 보냈다가 회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원둥이와 함께 우주를 다녀온 바나나행성맥주는 수제맥주 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제조한 것으로,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밀맥주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바나나퓨레가 함유돼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우주’ 콘셉트의 바나나행성맥주를 매개로 한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협업한 인연으로, 우주를 기본 콘셉트로 해 다양한 맥주를 즐기고 명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다는 페스티벌 콘셉트와 취지에 공감해 참가하게 됐다.
이마트24는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 간 캔맥주로만 판매되던 바나나행성맥주를 생맥주로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고객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마트24의 바나나행성맥주 부스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교환권(1천원)을 증정하며, 현장에서 원둥이 캐릭터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아임e 우주스낵’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14일(금)까지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운영하는 ‘우주맥주’ 펍 팝업스토어에서도 이마트24의 바나나행성 생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우주맥주 펍은 이마트24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며,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삼각김밥, 도시락 등 우주 콘셉트 상품을 가져와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원둥이 캐릭터 내세워 우주 세계관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이마트24가 검은사막과 컬래버레이션 한 ‘24BLACK’ 팝업스토어에도 블랙 콘셉트에 맞춰 검정색 정장을 입은 원둥이를 공개했고, 인천 SSG랜더스필드 내 선보인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에는 아기상어 캐릭터와 함께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새로운 모습의 원둥이를 적용했다.

이처럼 이마트24는 오프라인 및 SNS 채널을 통해 원둥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확장해 나감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구매까지 유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은 ‘우주’를 기본 콘셉트로 하고 있어, 이마트24가 원둥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축해 온 우주 세계관과 잘 맞아 떨어질 것이라 판단해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원둥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려고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