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SSG닷컴 핵심 상품 가져왔다… 럭셔리 뷰티부터 글로벌까지 라인업 강화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모기업 SSG닷컴 핵심 상품을 가져와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SSG닷컴이 보유한 럭셔리, 프리미엄, 트렌드 상품을 W컨셉에 입점시켜 패션뿐만 아니라 럭셔리 뷰티, 스포츠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경쟁력을 함께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주요 브랜드 2백여 개 및 핵심 상품 1만여 개를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쓱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엄선했으며 올 연말까지 총 10만여 개 이상의 상품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입점을 통해 W컨셉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포함한 7,500여 개 브랜드와 더불어 ‘바비브라운’, ‘맥’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 ‘룰루레몬’, ‘스와로브스키’, ‘언더아머’ 등 글로벌 브랜드를 선보인다. 패션, 뷰티, 스포츠, 라이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뷰티, 스포츠 등 상품을 입점시켜 신규 브랜드 입점을 위한 논의 시간을 단축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객에게는 독창적인 디자이너 상품부터 대중적인 상품까지 함께 쇼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신규 플랫폼으로의 판로 확대 및 MZ세대 고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

이어서 SSG닷컴은 올 연말까지 W컨셉의 검증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쓱닷컴 역시 W컨셉의 상품을 가져와 개성 있고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라인업을 확대하고, 브랜드에게는 프로모션 등 마케팅을 지원하며 추가 판로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확보한 W컨셉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SSG닷컴이 서로 검증된 상품을 공유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독창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MZ 세대’ 신규 유입과 인지도 확대가 기대된다.

W컨셉은 SSG닷컴 상품 입점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주요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SSG 브랜드셀렉션(Selected brands from SSG)’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럭셔리 뷰티’, ‘글로벌 브랜드’, ‘신세계 가족’ 세 가지 테마를 지정해 ‘룰루레몬’, ‘갭’, ‘메이크업포에버’, ‘바비브라운’, ‘까사미아’ 등 대표 브랜드를 소개한다. ‘맥’, ‘라코스테’에서 준비한 50여 개 단독 특가 상품도 선보이며 공식 브랜드관을 통해 입점 브랜드별 상품 및 할인 혜택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획전 상품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고윤정 W컨셉 영업전략팀장은 “SSG닷컴과 협업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자 1년여간 상품 연동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높은 쇼핑 편의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