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30초 완판 브랜드’ 언더마이카 신상 발마칸 코트 발매

2022/11/08

SSG닷컴이 지난해 12월 발매 30초 만에 완판되며 ‘패피(패션피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를 1년 만에 다시 가져왔다.

SSG닷컴이 8일 오전 10시부터 ‘언더마이카’의 인기 라인업 중 하나인 ‘리전(Legion)’ 상품 2종을 프리오더(사전주문) 방식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의 발마칸 코트인 Legion.02를 선보이며, ‘고프코어(Gorpcore)’룩을 즐겨 입는 2030고객 가운데 입소문을 타고 있는 팬츠도 동시에 판매한다. 모두 발매 물량이 정해져 있는 한정 상품이다.
※ 고프코어(Gorpcore)란? 아웃도어 활동에서 입는 옷을 일상복과 함께 연출하는 착장 방식

SSG닷컴이 이번에 판매하는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Legion.02)는 과장된 기장과 여유 있는 오버사이즈 피트가 특징이다. 목깃을 세워 단추를 잠글 경우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세 가지 사이즈(0/1/2)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은색이다. 주문한 상품은 오는 12월 12일부터 31일까지 배송된다. 가격은 339,000원.

팬츠(Legion.01)은 바지 밑단부터 허리까지 나선형으로 휘감은 지퍼 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언더마이카의 시그니처 모델이다. 언더마이카 브랜드 론칭 초반부터 매시즌 색상을 변경해 발매하고 있어 색상별로 수집하는 마니아 층도 형성하고 있다. 네 가지 사이즈(0/1/2/3)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은색과 와인색 조합이다. 주문 상품은 11월 21일부터 배송되며, 가격은 189,000원이다.

한편, 언더마이카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으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지난 2021년 쓱닷컴과의 첫 번째 협업을 시작으로 올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팝업 매장 운영, 이마트 매장 한정 판매 등 이색적인 판매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SSG랜더스의 2022 KBO 정규 시즌 우승을 기념한 베이스볼 점퍼를 출시해 완판 행렬을 잇기도 했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MD팀 바이어는 “이번 프리오더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언더마이카의 인기 상품을 ‘득템’할 수 있길 바란다”며 “경쟁력있는 팬덤 브랜드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프리미엄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