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연말 대목 앞두고 유아동 · 뷰티 프로모션 총력

2022/12/12

SSG닷컴은 12일부터 유아동 · 뷰티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 위주로 구성한 행사를 일제히 실시하며 연말 기프트 수요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원더풀 홀리데이 위드 SS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뷰티, 유아동 유명 브랜드부터 홈파티 먹거리, 트리, 가랜드 등 겨울 시즌 장식용품에 이르기까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제안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 명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한 해 최대 1만 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10%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일정 금액 이상 장보기 서비스(쓱배송/새벽배송) 을 이용하거나 선물하기 서비스를 1회 이상 이용할 경우 조선호텔 숙박권, 커피 교환권, SSG머니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도 동시에 연다.

같은 기간 ‘더 기프트 가이드 매지컬 크리스마스’ 프로모션도 열린다. 신세계백화점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ID 당 1장씩 준다. 연말 행사라는 점을 고려해 ‘휴고보스’, ‘가니(GANNI)’, ‘르라보’, ‘디오르뷰티’, ‘베베드피노’, ‘허먼밀러’ 등 백화점 인기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인기 브랜드 뷰티 상품 위주로 구성한 ‘홀리데이 뷰티 박스’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아동 의류부터 선물용 완구 상품까지 다양한 유아동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메리 리틀 SSG’ 프로모션도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다. 행사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고객에게 SSG머니 5천 원을 지급한다. 대표 상품으로 ‘헤지스키즈’, ‘닥스키즈’ 의류를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헬로카봇’, ‘메카드볼’, ‘터닝메카드’ 등 인기 완구 상품을 최대 33%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 상품 관련 리뷰가 3천 건이 넘으면 ‘세이브더칠드런’에 1천만 원을 기부하는 ESG캠페인도 동시 진행한다.

이외에도, 오는 12월 15일부터 내년(2023년) 1월 1일까지 ‘선물하기로 쓱- 마음을 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1천 명을 추첨해 SSG머니 1만 원을 주며, 명품/럭셔리, 홍삼/건강식품, 호텔/외식 쿠폰, 가전/디지털 등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을 제안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다양한 테마의 기프트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배경은 홀리데이 시즌과 연말을 앞두고 있는 만큼 기프트 상품 수요가 큰 폭으로 뛰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2021년) 12월 한 달간 쓱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75%, 직전 달(11월)과 비교했을 때 55%가량 높아지는 모습이 나타났다. 이러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는 올 연말까지 이어져, 지난 11월 한 달간 선물하기 매출은 전년 동일 기간보다 45%, 이달 1일부터 7일까지는 관련 매출이 20% 늘며 우상향 그래프를 그렸다.

선물하기 대표 카테고리인 뷰티에서는 립스틱, 핸드워시, 핸드크림 등 5~10만 원대 ‘스몰 럭셔리(Small Luxury)’ 연관 상품 구매가 꾸준하게 일어났으며, 유아동에서는 양말, 내의 등 잡화부터 모빌, 인형 등 완구까지 다양한 품목이 고르게 판매됐다.

지승현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 파트장은 “연말을 맞아 풍성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