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올겨울 ‘착한 패딩’ 대세, 세이브더덕 매출 71% 증가

올겨울에는 반려견과 함께 비건 패딩 입어보세요~

최근 동물 복지나 환경 보호 등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패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친환경 패딩부터 동물 유래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패딩까지 일명 ‘착한 패딩’이 인기다. 올해는 반려동물을 위한 비건 패딩까지 출시되며 그 영역이 더욱 확장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비건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SAVE THE DUCK)은 오리를 살린다’는 브랜드명에 걸맞게 100% 애니멀 프리(동물성 원료 배제)와 크루얼티 프리(동물 학대나 착취가 없는)를 실천하는 브랜드다.

오리털이나 거위털 대신 브랜드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신소재 플룸테크(PLUMTECH®)를 주요 충전재로 사용한다. 플룸테크는 폴리에스테르 가공 소재로 다운과 같은 보온성과 부드러움, 가벼움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건조속도가 빠르고 집에서 손쉽게 물세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세이브더덕의 비건 콘셉트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가치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지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2월 들어 세이브더덕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신장했다.

대표 제품인 여성용 숏 패딩 이슬라(ISLA)는 목선이 높은 하이넥 디자인으로 보온성과 패션성을 모두 잡았다. 넓은 하이넥 칼라는 연출 방식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입을 수 있으며, 가볍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올겨울 브랜드의 판매 1위 제품으로 떠올랐다.

세이브더덕은 올겨울 반려동물을 위한 비건 패딩 라인을 출시하며 론칭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를 사용했으며, 얇고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초고밀도 나일론 충전재로 반려동물의 활동성과 보온성을 높였다. 그린, 옐로우, 레드, 블랙 등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맞춰 입을 수 있는 세련된 색상으로 선보였는데, 이에 반려견용 패딩을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들의 비중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탈리아 럭셔리 패딩 브랜드 에르노(HERNO)는 글로브(GLOBE) 라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재 제품들을 선보인다. 폐페트병을 리사이클 해 만든 재생 섬유를 비롯해 동물 복지와 자연 보호 등 지속 가능한 환경에서 생산한 친환경 울 소재를 사용하며, 지퍼나 라벨, 충전재 등도 재활용 소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버려진 어망이나 직물 찌꺼기 등을 재생한 에코닐(Econyl®) 나일론 소재의 패치 포켓 패딩부터 지속 가능 울 소재의 울 패딩 코트 등을 선보인다. 에르노는 친환경 패딩을 비롯한 전 제품이 고루 인기를 얻으며 12월 들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패션업계에 지속 가능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을 만큼 고객들의 의식이 변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친환경, 윤리적 생산을 실천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