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 크리스마스 시즌 맞춤 클래스 오픈

지난 11월 스타필드 고양에 문을 연 ‘클래스콕’이 고객들의 취향과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폭넓은 강좌로 유·아동뿐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갈증을 느끼는 어른들의 여가 시간도 사로잡고 있다.

클래스콕은 ‘취향 저격 클래스만을 콕 짚은 커뮤니티 플레이스’라는 뜻으로, 스타필드가 새롭게 선보인 커뮤니티형 문화 공간이다.

통상 3개월 학기제인 문화센터 운영 방식과 달리 원데이 클래스와 팝업 형태의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 고객들의 자율성을 높이고, 트렌드를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한 달간 클래스콕은 퍼스널 컬러 진단, 성인 발레, 향수 조향, 시니어 모델 촬영 코칭 등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좋아하는 문화 체험을 즐기는 클래스로 인기를 끌었다. 클래스 참여 고객 70% 이상이 새로운 클래스를 추가 등록하는 한편 20대 고객이 기존 문화센터보다 150% 이상 늘어나는 등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Oh, Hobby Christmas’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소품 만들기부터 소중한 사람들과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쿠킹 클래스까지 총 40여 개의 강좌를 12월 16일(금)부터 31일(토)까지 진행한다.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근사한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쿠킹 클래스와 베이킹 클래스를 눈여겨보자. ‘바비큐립&코울슬로 샐러드’, ‘스페인 뽈뽀 샐러드’, ‘리스 샐러드&에그인헬 샥슈카’ 등 연말연시 모임을 위한 파티 요리부터 ‘달콤한 디저트 레시피 레드벨벳 컵케이크’, ‘크리스마스 선물로 좋은 초코필링 쇼콜라 다쿠아즈’ 등 디저트까지 클래스콕에서 배워갈 수 있다.

연말 모임의 분위기를 한층 띄워 줄 와인 클래스도 진행한다. ‘홈파티에 어울리는 치즈&와인 페어링’ 클래스에서 5가지 와인을 테이스팅해 보고, 와인과 음식의 마리아주를 느껴 보면 어느새 내 취향에 맞는 와인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밖에 ‘설레는 크리스마스 파츠를 더한 미니 트리 페인팅’에서는 다양한 색상의 파츠로 꾸민 입체감 있는 크리스마스트리로 성탄절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상상 속의 과자집 크리스마스 진저 쿠키 하우스’, ‘생화와 겨울나무로 만드는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향기 퐁퐁 크리스마스 수제 비누 만들기’ 등 상상력과 재미를 더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시간과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월 31일까지 3가지 홀리데이 이벤트도 진행해 더욱 풍성한 연말을 만들어 준다. 이벤트 기간 내 원데이 클래스를 2개 이상 수강할 경우 슈팅몬스터 이용권 1매를 증정하는 ‘클래스 수강 인증 이벤트’, 클래스콕 내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위니비니 캔디박스를 증정하는 ‘손쉬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클래스콕’을 검색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 원하는 강좌를 찾아 수업 하루 전까지 간단하게 실시간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취소도 강좌에 따라 하루 전에서 나흘 전까지 가능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 담당은 “어른들도 취미와 취향을 골라 즐길 수 있는 클래스콕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위해 취미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Oh, Hobby Christmas’를 준비했다. 클래스콕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함께 새로운 경험과 즐거운 추억 쌓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