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3주년 결산… 기념 행사 실시

2023/02/13

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서 하루에 판매되는 상품 개수가 1만 5천여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럭셔리, 트렌디 브랜드를 아우르는 높은 상품 경쟁력과 특화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 오픈 3주년을 맞아 결산 자료를 발표하고,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데이 문은 지난 2020년 2월 ‘새로운 뷰티를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첫선을 보였다. 실사용 후기,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을 모은 ‘뷰티 쓱배송’ 탭, 가상 메이크업, 선물 추천 등 특화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솝’ 프래그런스 라인, ‘탬버린즈’, ‘스킨수티컬즈’ 등을 단독 선입점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3년간의 뷰티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된 상품 수는 1천 7백만 개에 달했다.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하루에 1만 5천 개 이상 팔린 셈이다. 40% 수준의 재구매율도 카테고리가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프리미엄 및 럭셔리 브랜드의 인기가 높았다.코스메틱 브랜드 중에서는 ‘에스티 로더’, ‘디올 뷰티’, ‘메이크업포에버’ 등이, 보디 & 헤어 케어 브랜드 가운데는 ‘모로칸오일’ 상품이 꾸준히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딥티크’, ‘르 라보’ 등 니치 향수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신뢰도와 뷰티 상품 경쟁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SSG닷컴은 이 같은 고객들의 호응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  간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에스티 로더’, ‘랩시리즈’, ‘마녀공장’ 등의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자빈드서울’, ‘투쿨포스쿨’ 등의 색조 화장품과 ‘M.A.C’ 신상품 립스틱은 구매 시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러쉬’, ‘메종 마르지엘라’ 등의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 기간 쓱닷컴은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7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5% 쿠폰을 모든 고객에게 지급한다. 럭셔리 뷰티 상품 최대 12% 할인 쿠폰, 트렌드 뷰티 상품 5%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쓱라이브(SSG.LIVE)특집 라이브 방송도 두 차례 진행한다.특히, 14일 오후 8시 열리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방송에서는 신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선론칭한다. 15일 같은 시간에는 ‘르네 휘테르’ 방송이 진행된다. 핫딜, 구매 금액 기준 사은 행사, 선착순 구매 시 증정품 제공, 추첨 이벤트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김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2담당은 “먼데이 문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온라인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고객 수요가 높은 브랜드와 특화 서비스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