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올해는 바캉스 가볼까? 건강 먹거리 상품 인기! 바나나와 아몬드 이색 2 in 1 상품 선봬!

2023/02/21

이마트24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색 2 in 1 (투인원)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바나나와 아몬드를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 ‘감숙왕이랑 아몬드 머거본’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감숙왕이랑 아몬드 머거본(2000원)은 스미후루코리아의 대표 상품인 감숙왕 바나나 1개와 머거본 아몬드 15g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침식사 대용 또는 건강한 간식으로 바나나와 아몬드를 함께 구입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3사가 힘을 합쳐 선보인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이마트24 신선식품팀 김재희 MD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평소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하게 식사를 챙겨 먹는 김 MD는 달콤한 바나나에 고소한 아몬드가 더해지면 맛의 조화도 이루면서, 영양학적으로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2 in 1 상품을 떠올리게 됐다.

식사 대용 쉐이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컵 분량 레시피에 맞춰 바나나 1개와 아몬드 15g으로 중량을 맞췄다. 보통 쉐이크 한 컵에 우유 200ml, 바나나 1개, 아몬드 15g이 들어간다.

바나나와 아몬드를 따로 구입하는 번거로움은 덜고, 한 사람이 한번 먹기에 적당한 양으로 구성되어 있어, 편의점을 찾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해외여행과 바캉스를 떠나려는 기대감에 체중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바나나, 단백질/제로칼로리 음료 등 건강 먹거리 상품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이마트24 올해 1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일자 대비 바나나는 50% 증가, 단백질(프로틴) 음료와 제로칼로리 음료는 각각 63%,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가공유, 탄산음료 매출이 5~10% 증가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단백질 음료와 제로칼로리 음료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

바나나와 아몬드를 우유와 함께 갈아서 아침식사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3월부터 ‘감숙왕이랑 아몬드 머거본’ 상품을 구입 시, 흰 우유(200ml)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희 이마트24 신선식품MD는 “이번에 선보이는 바나나와 아몬드 2 in 1상품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도 맞는 상품이다”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한끼 식사대용 또는 건강한 간식으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