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알뜰족 겨냥해 대용량 장보기 상품 기획전 연다… 식료품 구매도 ‘거거익선’

2023/02/23

SSG닷컴이 합리적인 가격의 대용량 장보기 상품을 한데 모은 기획전을 연다. 할인가에 판매하는 장보기 상품을 미리 구매해 계획적으로 소비하는 ‘알뜰족’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일주일간 ‘박싱데이’ 기획전을 열고, 대용량 장보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1만원 균일가 상품 기획전 ‘만원상점 알뜰쓱템’ 기간 대용량 상품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게 나타났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로 쓱닷컴에서 킬로그램(kg) 단위로 선보인 ‘한돈’ 제육볶음, 양념불고기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55% 늘었고, ‘못난이 보조개 사과(3kg)’와 ‘나주배(5kg)’는 각각 사과, 배 카테고리 매출 2위, 5위에 올랐다. 가공식품에서도 16개입 번들 라면과 같이 대단량으로 기획한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 가공식품을 비롯한 대용량 장보기 상품 총 80여 종을 선보인다.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전국 50% 인구가 밀집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신선식품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불고기(800g)’을 기존 상품(300g) 대비 100g당 가격 기준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3월 3일 삼겹살 데이 수요를 고려해 ‘도드람 냉장 삼겹살 구이(1kg)’도 기존 상품(500g) 대비 35%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샤인머스캣, 사과 등 과일과 수산, 건해산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공식품에서는 ‘파르키오니’의 올리브유 3입 상품을 1+1 구성으로 제안한다. ‘오뚜기’ 소스류와 ‘쥬시’ 과일즙도 1L 내외 대용량으로 준비했다. 파스타 면과 소스, 캠핑용 가방으로 이뤄진 ‘바릴라’ 캠핑 키트, 간편식 돼지고기 김치찌개 3종과 ‘스탠리’의 캠핑용 조리도구로 구성된 ‘CJ제일제당’ 기획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협력사와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장보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대에 가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