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지구의 날’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플로깅 이벤트’ 연다

2023/04/20

SSG닷컴이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과 함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 SSG닷컴은 지구의 날(22일)을 맞아 서울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고객 참여형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22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플로깅 행사에는 쓱닷컴에서 풀무원 제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5팀이 참여한다. 인솔자의 안내에 따라 서울 용산구 일대(용산도시기억전시관~용산 가족공원)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약 90분간 수거하는 일정이다.

‘즐기면서 하는 봉사활동’을 지향하는 만큼, 다양한 놀거리와 풍성한 경품/선물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와 풀무원 신제품 및 보냉백을 증정한다. 미션 수행과 함께 제공되는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플로깅을 진행하는 동안 1만보 걷기, SNS 인증 등 간단한 미션이 부여되고 이를 수행하면 무드등, 텃밭키우기 키트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김상윤 SSG닷컴 HMR/델리팀장은 “최근 환경보호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일상속에서 손쉽게 참여 가능한 플로깅 이벤트를 풀무원과 함께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쓱닷컴은 올해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 캠페인’을 비롯해 걸은 만큼 기부하는 ‘쓱드림 걷기 캠페인’, 기부 받은 도서를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도서 나눔 캠페인’, 1년 동안 모은 헌혈증을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하는 ‘헌혈증 기증 캠페인’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