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현장] 집을 때마다 인생 디저트 갱신, 신세계 강남점 ‘스위트 파크’ 下

        

바이어의 추천!
꼭 먹어야하는 빵지순례 추천 상품

천천히 공간을 음미하며 모든 브랜드를 즐겨 보길 권하지만, 가끔은 지름길도 필요한 법이다. 수많은 디저트 중 무엇을 고를지, 달콤한 고민 속에서 길을 잃은 분들을 위해 바이어의 추천을 들었다.

놓칠 수 없는 신세계 단독 상품

밀레앙 플랑, 시즈니크 통레드향케이크, 아우치! 아이스크림, 가리게트 밀푀유, 키친205 파르페

출처: 각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mille_et_1 @seasonique.season @ouch.so.sweet @mille_feuille.gariguette @kitchen205

“한국1호점으로 스위트 파크를 선택한 곳들이죠. 페이스트리 처럼 구워진 파이지 사이에 원하는 토핑을 끼워주는 오사카 맛집 가리게트 밀푀유를 추천합니다. 파이지 겉면은 캐러멜라이징 되어 아주 바삭해요. 프랑스에서 ‘2023년 플랑 그랑프리상’을 받을 정도로 유명한 밀레앙 플랑도 꼭 맛보길 권합니다.

쇼핑으로 다리가 아플 땐 달달하고 청량한 아우치!아이스크림으로 에너지를 채워보세요. 오직 스위트 파크에서만 껠끄쇼즈의 마카롱과 르솔레이의 마들렌을 토핑으로 얹은 최강의 조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신세계와 협업해 스위트 파크에서만 판매하는 디저트도 가득합니다. 딸기케이크 맛집 키친 205 딸기 파르페 케이크, 시즈니크 레드향 케이크는 다른 곳에는 없는 스위트 파크 한정 디저트입니다.”

 

나를 위한 소확행 스위츠

쇼토 딸기케이크, 브라우터 프레즐, 수르기 에끌레어, 코운코운 쉬폰산도

출처: 각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brautor_official @shoto_patisserie @souslegui @kounkounn

“신라호텔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쇼토쇼트 케이크의 정석입니다. 케이크를 좋아하신다면 꼭 맛 보시길 권합니다. 분명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거예요. 한남동의 보물로 불리는 수르기 에끌레어도 추천합니다. 포크를 가져다 대기도 아까운 고급진 비주얼에 한국에서는 좀처럼 접하기 힘든 깊은 단맛은 나에게 주는 선물로 완벽합니다.”

쇼토 딸기케이크

쇼토의 딸기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코운코운 쉬폰산도도 놓칠 수 없습니다. 이곳은 서울 상수동 맛집인데 본점은 오직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문을 열거든요. 통실통실 쫄깃한 브라우터 프레첼도 필수예요. 브라우터는 2월 말까지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꼭 한번 들려보세요.”

 

연인을 위한 화이트데이 선물

인덱스카라멜, 르솔레이마들렌, 피에르마르콜리니

출처: 각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pierremarcolini @lesoleil_official @index_caramel @konditorei_ovn

“우선 스위트 파크에 국내 최초 오픈한 피에르 마르콜리니 초콜릿을 추천합니다. 월드 페이스트리 챔피언이 만드는 초콜릿이라면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도 녹일 거예요. ‘그리너리’, ‘사막’ 등 흥미로운 이름을 가진 르솔레이마들렌도 추천합니다. 신세계강남점에서는 ‘스펠트밀과 구운 잣’, ‘보은 대추’를 단독으로 선보여요.”

르솔레이의 마들렌, 인덱스카라멜의 수제카라멜피에르 마르콜리니의 초콜릿,
Go현장_스위트파크_img_14
Go현장_스위트파크_img_14
Go현장_스위트파크_img_19
Go현장_스위트파크_img_19
스위트파크_img_07
스위트파크_img_07
previous arrow
next arrow

 

“카라멜. 소금, 페퍼민트, 얼그레이, 말차 등 다양한 종류의 인덱스카라멜 수제 카라멜과 다양한 구움과자로 구성할 수 있는 콘디토리오븐구움과자박스도 좋겠죠. 모두 맛은 물론 패키지도 고급스러워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을 위한 선물

출처: 각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quelquechose_seoul @happyhappy.cake @joreuba2 @mannadang @lepain_seoul

“입학, 졸업 시즌이죠. 조카를 위한 선물로 껠끄쇼즈 마카롱을 추천합니다. 3구, 6구, 12구의 선물상자는 물론 낱개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과자와 케이크를 프리미엄 기프트 컨셉으로 판매하는 해피해피케이크 과자세트도 입학, 졸업 선물로 적합한 고급진 선물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도 스위트 파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밤식빵’ 싫어하는 어른들 없죠. 공주 통밤을 가득 넣은 르빵밤식빵을 선물하고, 함께 티타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어르신 선물로 한과를 생각하시는 분도 많을 텐데요. 사실, 한과라고 다 같은 한과가 아닙니다. 콩, 깨, 견과류 등을 직접 삶고 볶아 빻아 만드는 한과미의식 강정을 추천합니다. 황문철 장인의 전통을 담은 만나당약과도 더할 나위 없습니다. 수제로 만들고 쌀조청을 사용해 고급진 단맛이 특징입니다.”

        

INTERVIEW
디저트계의 ‘어벤져스’를 만들다
신세계 식품담당 F&B팀

Q. 안녕하세요,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우선 감사드립니다.
스위트 파크는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브랜드로만 가득합니다.
입점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하실 때 바이어님만의 기준이나 철칙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입점 브랜드는 오랜 시간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하며 선정합니다.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명성과 맛을 유지하고 있는지, 혹은 현 세대 사이 높은 인기를 끌며 트렌드를 주도해 가는지가 가장 주된 기준입니다. 또한 각 지역을 대표하거나 우리 백화점에는 없는 품목 등의 다양한 기준을 통해 시장을 조사하고, 해당 점주와 3~4년간 소통하며 입점을 진행합니다

Q. 트렌드는 빨리 바뀌기 마련입니다.
3~4년 전부터 소통을 하신다면 오픈 시점에도 인기 높은 디저트 가게가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도 어려울 듯한데요.
비결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우선 SNS에서 브랜드 스토리와 인지도, 상품의 분위기, 고객들의 반응 등을 확인합니다. 이후 검증을 위해 현장에 직접 방문해 시식해보고, 분위기를 눈으로 확인합니다. 브랜드의 가능성과 앞으로의 고객 반응을 철저히 평가하고, 예상한 후에 컨택에 들어갑니다.

초량온당 팝업 매장에서 판매하는 맘모스빵

초량온당 팝업 매장에서 판매하는 맘모스빵

Q. 팝업 스토어도 재밌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살짝 오픈해주신다면?

팝업 스토어는 식품의 메인 트렌드가 된 만큼 기획에 공을 들였습니다. 추후 광주의 디저트 강자 ‘코코로나인’이나 백화점에선 최초로 팝업하는 ‘쭈롱베이커리’ 등 지역 유명 베이커리 팝업이 예정되어 있어요.

Q. 뛰어난 라인업에 아름다운 공간까지.
온라인 시대에도 많은 고객들이 발품을 팔아 신세계 강남점에 찾아주신 이유일 듯 합니다.

신세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와 상품, 신세계만의 감도 높은 인테리어 등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인테리어와 디저트를 직접 오감으로 체험하며 쇼핑하는 즐거움은 오프라인 공간만 선사할 수 있는 핵심 메리트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미식을 만족시킬 스위트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직접 둘러본 스위트 파크는 한 마디로 말해 ‘디저트의 신세계’였다. 스위트 파크를 완성한 원동력은 무엇일까. 바이어들의 노력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 열정이라는 말도 충분치 않다. 세계 최고의 디저트관을 만들겠다는 일종의 집념이다. 양정모 팀장은 “이번 스위트 파크는 완성이 아닌 시작”이라 말했다.

강남점은 2009년 이후 15년만의 식품관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이번 스위트 파크를 첫 단추로 와인 전문관과 프리미엄 푸드홀 등을 차례로 열어 내년 상반기에는 국내 최대인 6천 평 규모의 새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이다. 양정모 팀장은 이어 “곧 신세계 식품관에서 오프라인이 선보일 수 있는 최고의 미식과 혁신을 체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 최고의 식품관이 우리 곁으로 찾아올 날도 멀지 않았다.

신세계그룹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는 미디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사용 시에는 신세계그룹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