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식목일 맞이 미세먼지 방지 숲 조성

 

신세계면세점이 식목일을 앞두고 숲 조성 전문벤처 트리플래닛,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방지 숲 조성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이번 미세먼지 방지 숲 조성 캠페인은 신세계면세점 임직원이 4월 5일부터 한 달간 1인당 1그루의 반려나무를 입양해 양육하면, 키운 반려나무의 수만큼 인천 매립지에 나무가 심어 지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정성껏 키운 반려나무는 성장기 아이들의 자연친화적인 교육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희망 메시지카드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에 기부 할 예정이다.

특히 신세계면세점이 숲 조성 지역으로 선택한 인천의 경우, 면세 사업의 핵심 유통망인 인천공항이 자리하는 데다, 최근 10년간 여의도 4배 면적의 산림과 공원이 사라져 녹지 공간의 회복이 필요한 곳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양산되는 녹지효과는 약 380그루의 반려나무, 인천 매립지에 식수되는 380그루의 나무 등 총 760여 그루에 이른다. 1년간 나무 1그루당 에스프레소 1잔 분량의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만큼, 의미 있는 노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면세점 강현욱 CSR팀장은 “환경문제에 대한 임직원의 적극적인 실천이 미세먼지 문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과 나눔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18.4.5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