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SSG랜더스 응원하고, 기부도 해요! SSG랜더스와 함께 삼진 때 마다 기부!

2022/04/22

이마트24가 SSG랜더스와 함께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이마트24는 2022년 프로야구 시즌 동안 SSG랜더스의 홈경기 상황에 맞춰 기부를 하는 ‘삼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마트24의 숫자 ‘24’와 야구의 ‘2사 상황’을 연계하여, 홈경기 시 주자가 있는 투아웃 상황에서 SSG랜더스 투수가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2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2사 만루 위기상황에서 삼진으로 마무리 하면 124만원의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시즌 종료 후 이마트24와 SSG랜더스의 이름으로 인천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2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기록할 때 마다 전광판에 이마트24의 기부 메시지와 누적기부금을 노출해 선수들의 기를 살리고, 경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으로, 이마트24와 SSG랜더스는 지난 해 삼진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3550만원을 인천지역 미혼모 가정의 신생아 용품 및 생필품 지원을 위해 전달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프로야구와 연계한 기부 활동을 통해, 야구장에 직접 방문해 응원하는 야구팬들과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들에게 야구 경기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이마트24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신호상 상무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팀 승리에 기여하면서 소외계층에 힘을 보탤 수 있어, SSG랜더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동기부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부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SSG랜더스 야구팬들과 선수들, 나아가 경기를 시청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호흡하며 나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이번 기부 활동 외에도, 경영주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도 진행 중이다. ‘동행기부’는 경영주가 기부한 금액만큼, 이마트24 본사가 동일한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또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개인 물품을 기부하는 나눔 활동인 ‘희망 나눔 캠페인’도 2020년부터 매년 진행 중이다.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은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해 사용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