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엔데믹 성큼… 이마트24X검은사막, 갈 곳 찾는 MZ세대 팝업스토어로 모셔라!

2022/06/07

이마트24는 MMORPG*‘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 팝업스토어 ‘24BLACK’을 선보였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

*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또는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기존 이마트24 삼청동점으로 운영되던 매장을 명품 매장이 연상되도록 꾸미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간판 대신 ‘24BLACK’ 명칭을 내걸고, 흑백 사진에 모델이 들고 있는 상품만 컬러로 포인트를 준 럭셔리 패션화보와 화려한 조명으로 매장 전면을 장식했다. 내부는 블랙과 빛으로 프리미엄 블랙을 표현했다.

‘24BLACK’은 1층 ‘포토부스&편의점 공간’과 2층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다크나이트 피규어 등 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검은사막이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 머스트잇의 명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이벤트존’에서는 카톡플친 추가 / SNS 포스팅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등 게임, 명품, 협업상품을 오감으로 즐기는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24BLACK’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과 함께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이마트24X검은사막 협업 먹거리 ‘딜리셔스 블랙’**의 홍보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검은사막 협업 상품 9종 : ▲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버거 ▲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 검은커피(6월 21일 출시 예정) 등이다.

또, 매장 2층에는 실제 명품 아이템이 전시 되어 있으며, 매장 내 스텝들은 흰 장갑을 끼고 안내하는 등 명품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전시 되어 있는 명품 아이템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팝업스토어 ‘24BLACK’은 온라인 기반의 게임·명품 플랫폼이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협업으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거리두기 완화로 외부에서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으며,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외출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분위기에 맞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만큼 재미있고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찾는 젊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