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중년층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는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하반기 모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 가 7 월 12 일부터 29 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과 함께 2022 년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리스타트지원 프로그램’은 2020 년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13 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 및 운영 노하우 전수 등을 통해 중년층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취업이나 카페 재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2020 년부터 올해까지 진행된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에는 약 321 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스타벅스 사내 최고의 커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을 통해 커피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을 수강했다.

이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이 카페나 외식업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경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들의 다양한 매장 운영 노하우 전수가 다뤄졌다. 또한 이 중 83 명의 교육 수료생은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되기도 했다.

2022 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만35 세 이상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50 명 내외 교육생을 선발하고,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 특성을 고려하여 대상자의 배우자까지 교육 대상에 포함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전직장려수당 및 교육 수료자 대상 교육 수당 지급, 채용 합격자의 거주지를 고려한 스타벅스 매장 채용 지역 전국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새롭게 제공한다.

카페 창업과 바리스타로 재기를 꿈꾸는 만 35 세 이상의 폐업(예정) 소상공인(1988 년 12 월 31 일 이전 출생자) 은 7 월 29 일(금)까지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http://hope.sbiz.or.kr) 로 신청 가능하며,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 (www.semas.or.kr) 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