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 해외여행족 공략

2023/01/05

G마켓이 여행 카테고리 내에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외여행 준비의 필수 단계인 숙소 예약을 돕는 호텔 검색부터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 고도화로 새해부터 해외여행 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선 G마켓 앱에서 통합검색 시 호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 뿐만 아니라, 해외호텔 검색 기능까지 나오게 접근성을 높였다. 판매 호텔 상품 수도 기존 10만개에서 50만개 이상으로 5배 넘게 늘렸다.

호텔 검색 필터를 최대 14개까지 설정 가능해 원하는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지도로 보기’ 기능을 통해 검색 후 나열되는 다양한 호텔의 위치와 가격대를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검색한 호텔의 여러 이미지와 객실 상세 정보 역시 한 페이지로 보여준다. 기존에 호텔 외관 이미지만 보여주고, 객실 정보는 추가 페이지로 안내했던 점을 개선했다.

불필요한 정보 입력을 최소화하는 등 결제 단계를 간소화하고, 결제한 호텔 인근에 공항이 위치할 경우 호텔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항공권 검색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숙소와 항공권 예약을 연동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호텔 예약 플랫폼 익스피디아와 손잡고 오는 15일까지 ‘전 세계 호텔 최대 20만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을 통해 익스피디아에 연동된 호텔을 예약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할인해주는 ‘10% 할인쿠폰’, 항공권 구매 시 최대 10만원 중복 할인되는 ‘5% 중복 할인쿠폰’으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한 일부 브랜드 호텔 예약 시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최대 10만원 지급해주는 ‘10% 스마일캐시’ 혜택도 있다.

아울러 프로모션 페이지 내에 ‘호텔찾기’ 코너를 통해 한국인 평점이 높은 호텔 중 고객이 원하는 여행 콘셉트에 맞는 숙소를 추천해주고, ‘즐길거리’ 코너에서는 인기 있는 패스/현지투어권을 안내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여행 카테고리 해외호텔 페이지 또는 ‘익스피디아’ 프로모션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지난해부터 해외여행이 재개되기 시작하며,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측해 해외호텔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며 “서비스 고도화 뿐만 아니라,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서비스와 가격 모두 경쟁력을 갖춰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