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브리데이, 소방공무원 가족 힐링캠프 개최

㈜이마트에브리데이(대표이사 김성영)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복리 후생 향상에 일조하기 위해 ‘소방공무원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휴식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소방공무원들은 화재 진압, 인명 구조 등 위험성과 긴급성이 높은 업무의 특성 상 스트레스 상시 관리가 필수적이다.

‘소방공무원 가족 힐링캠프’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코오롱 스포츠캠핑파크’에서 진행됐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소방청,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협력해 모집한 소방공무원 50 가족이 참여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캠핑장 이용 및 숙박/취사용품 일체, 캠핑용 먹거리,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등을 제공했다.

힐링 캠프에서는 캠핑에 대한 기본 지식 소개하는 ‘캠핑교실’, 해설과 함께 숲길을 걷는 ‘에코 트레킹’, 한밤중 산길을 걷는 ‘별빛 트레킹’, 아이들을 위한 접시돌리기, 스피드스태킹, 애니메이션 상영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돼 소방공무원 가족들이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김성영 대표이사는 “심리적·육체적 재난에 반복 노출되는 소방공무원들의 특성 상 마음건강을 챙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하는 휴식의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사회적 책임의 이행을 위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맞춤형 지원 활동을 2018년부터 이어가고 있다. 소방공무원들이 공무상 재해 발병 경위 및 근무환경 역학조사를 수행하고 역학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 공무상 재해 입증지원 사업’ 기금 총 1억 4천 5백만원을 기부했으며, 소방공무원의 건강 관리와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면체살균건조기 14대 강원소방본부 전달, 2천 4백만원 규모의 간식비 전달 등 관련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